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7기 청년예술가 15명 미래 예술 여행을 떠나다
상태바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7기 청년예술가 15명 미래 예술 여행을 떠나다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4.1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은 2024년도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15명 청년예술가들의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4월 8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7기 청년예술가들 간의 네트워킹을 시작으로 향후 2년 간 지역에서 우수한 작품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은 대구 지역 만 35세 이하 청년예술가들에게 2년 간 재정, 활동, 홍보를 지원해 지역 예술계의 미래를 밝힐 유망 예술인 양성 사업이다.

올해 선정된 청년예술가들은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위해 매월 창작지원금 80만원의 재정지원과 공간 및 멘토 프로그램을 제공 받으며 대구를 대표하는 7기 청년예술가로 2년 간 활동한다.

7기 청년예술가는 총 15명이며 분야별로 연극분야 이상명(연출), 정창윤(연출), 김이수(연기), 박지훈(연기), 황현아(연기), 시각예술분야 류은미(설치미술), 신명준(설치미술), 황병석(설치미술), 음악분야 이진하(바이올린), 전지윤(비올라), 이상규(성악), 홍종원(작곡),무용분야 최재호(한국무용(창작)), 전통예술분야 김나혜(국악 작곡), 영화분야 장주선(연출·극작)이 선정됐다.

7기 선정자들은 오리엔테이션에서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의 청년예술가를 대면할 기회가 많지 않았는데 이번 사업을 통해 2년 간 지역 청년예술가로 서로 소통하며 활발한 예술 작업을 진행 할 생각에 설레고 기쁘다”고 전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순태 문화예술본부장은 “치열한 경쟁을 뚫고 지역을 대표하게 된 7기 청년예술가들이 문화예술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2024년도 청년예술가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15명 청년예술가들의 오리엔테이션을 지난 4월 8일 개최했다.(출처/대구문화예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