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16 21:34 (목)

본문영역

충남도립대, 재학생 취업 지원을 강화하는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발대식 개최
상태바
충남도립대, 재학생 취업 지원을 강화하는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발대식 개최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4.12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립대학교_취업_서포터즈_발대식.jpg
▲충남도립대학교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 발대식(출처/충남도립대학교)

충남도립대학교가 재학생 취업 지원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충남도립대학교 취업지원처는 지난 11일 대학 학생회관에서 취업 서포터즈 ‘잘해보JOB’을 출범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잘해보JOB’은 취업지원처 취업 및 진로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청년고용정책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활동을 맡는다.

취업지원처는 앞서 재학생을 대상으로 서포터즈를 모집, 적극성과 활동성, 취업 등에 관심이 높은 12명을 선발했다.

전기전자공학과(23년 공시취업률 83.3%) 류근호 학생은 “잘해보JOB 1기 활동을 통해 취업 준비와 경력 개발에 도움이 될 활동이라고 생각했다”며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취업정보 콘텐츠를 제작하겠다”고 지원 동기를 말했다.

한편 발대식은 서포터즈 임명장 수여와 선서, 총장의 격려사, 기념촬영 등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서포터즈들은 ONE TEAM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역할에 대한 이해, 커뮤니케이션 실습, 홍보물 디자인, 영상 촬영 및 편집 특강이 집중적으로 이뤄졌다.

이후 매년 두 차례 간담회를 통해 서포터즈 활동과 참여 프로그램의 성과 및 개선사항을 도출, 프로그램의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서포터즈 활동 전시회를 통해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우수한 활동자에 대해서는 시상도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 제공과 매월 활동비 지급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김용찬 총장은 “잘해보JOB은 학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개선안을 도출하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서로 성장하고 배우며 함께 나아가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여 성공적인 취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