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문화예술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창창스쿨' 참여자 모집 첫날 마감
상태바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문화예술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창창스쿨' 참여자 모집 첫날 마감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4.2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진흥원’) 문화예술본부 대구예술인지원센터가 문화예술 분야의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교육프로그램인 「창창스쿨」의 참여자 모집이 접수 첫날 마감됐다. 총 3주간 30명을 모집할 예정이었으나 조기 마감됨에 따라 현재 추가 대기자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창창스쿨(창의적인 생각, 예술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여는 창)’은 예술 활동의 사업화와 상품화 등 문화예술 분야의 비즈니스적 접근을 지원하기 위해 아이템 발굴부터 비즈니스 모델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까지 전 과정을 실습해 보는 교육으로, 매년 다양한 분야의 지역 예술가들이 참여해 예술의 외연 확장에 대한 고민을 함께 해왔다.

특별히 올해는 참여자 모집이 첫날 마감되면서 ‘창창스쿨이 문화예술의 사업화에 대한 지역 예술가들의 요구를 충족하고 창업 비즈니스 교육의 효과적인 모델을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5월 9일(목)부터 매주 목요일마다 총 8주간 대구예술발전소 3층 수창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창창스쿨은 30명의 지역 예술가들이 다양한 팀 빌딩 과정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비즈니스 콘텐츠 개발, 유통 및 신규 사업 판로 개척, 창의적인 사업모델 구축 등의 실습 과정을 거친다. 또한 최종 발표를 통해 우수 참가자를 선정하고 총 800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박순태 진흥원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창창스쿨의 빠른 모집 마감은 그동안 지역의 예술가들이 얼마나 문화예술 분야의 비즈니스 교육에 목마름이 있었는지를 방증하는 사건”이라며 “앞으로도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지역의 문화예술 수준을 높이고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기업가를 육성하는 일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한편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창창스쿨 후속 프로그램으로 7월 12~13일 양일간 「아티스트 브랜딩 워크숍」을 개최해 지역 예술인들의 브랜딩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의 저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상세한 내용은 창창스쿨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거나 창창스쿨 홈페이지 를 참조하면 된다.

▲대구예술인지원센터 문화예술 비즈니스 교육 프로그램 '창창스쿨' 포스터(출처/(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