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경기문화재단, 아이들이 빛나는 날 ‘어린이날’...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행사 주간 무료입장
상태바
경기문화재단, 아이들이 빛나는 날 ‘어린이날’...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행사 주간 무료입장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4.2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박물관-2024왁자지껄박물관소풍 홍보이미지.jpg
▲경기도박물관 2024왁자지껄박물관소풍 홍보이미지(출처/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5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4일(금)부터 6일(월)까지 경기문화재단 소속 도립 뮤지엄 7곳에서 다채로운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도박물관(용인), 백남준아트센터(용인), 경기도어린이박물관(용인), 경기도미술관(안산), 실학박물관(남양주), 경기도북부어린이박물관(동두천), 전곡선사박물관(연천)은 5월 4일(금)부터 5월6일(월)까지 3일간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들과 가족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뮤지엄파크에서는 경기도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공통 운영 프로그램으로 〈나는 MBTI로 전시 본다!〉를 운영한다. 세 개의 기관을 돌며 활동지를 따라 전시 관람 후 스탬프 찍기에 참여하여 기념품을 받아볼 수 있다. 경기도박물관은 어린이날을 맞아 “왁자지껄 박물관 소풍”을 주제로 경기도박물관 곳곳에서 교육, 체험을 진행하고, 백남준아트센터에서는 7개의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미술관 외벽 꾸미기부터 전시를 감상하고 다양한 방식으로 전시 감상을 풀어내는 방법을 체험해 보자. 경기도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날 행사 《움틀꿈틀, 온몸이 활짝!》을 통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감각을 탐색 표현하는 즐거움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안산에 위치하고 있는 경기도미술관을 찾으면 어린이 가족 관람객을 위한 두 개의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2024 어린이날 특별프로그램 “속닥속닥 오순도순”〉 어린이들과 함께 공감하고 이야기 나누고, 직접 프로그램의 주체자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까지 마련되어 있다.

자연경관이 아름다운 남양주에 자리잡고 있는 실학박물관에서는 4월 30일에 개막하는 전시인 『자산어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특별기획전 《그림으로 다시 쓰는 자산어보》와 관련하여 바다와 해양생물을 주제로 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체험마당, 놀이마당으로 진행되는 7개의 프로그램은 만들기, 민속놀이체험,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경기도 북부에 위치한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과 전곡선사박물관의 거리는 대중교통으로 30분, 차량 이동으로 15분 정도의 거리로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경기북부어린이박물관에 방문하면 5월 4일에 개막하는 기획전시 《숲, 고 싶다》를 관람할 수 있으며, 4가지 테마(음악, 색, 자연, 재미)로 구성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전곡선사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행사 〈선사꾸러기의 날〉을 운영한다. 어린이 체험프로그램 ‘구.육.대 - 제2회 구석기 육상대회’와 기획전 《고기》 연계 프로그램 4가지가 준비되어 있다.

항상 재미있고 특별한 활동들로 가득한 경기문화재단 소속 도립 뮤지엄에 방문하여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이번 행사기간 동안 경기도어린이박물관과 경기도북부어린이박물관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온라인 예약을 통해서 할 수 있다.

전곡선사박물관-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참여사진.jpg
▲전곡선사박물관-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참여사진(출처/경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