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전시 및 연구를 위한 2024년 자료 공개 구입
상태바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 전시 및 연구를 위한 2024년 자료 공개 구입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4.05.10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근대문학관 전경(출처/인천문화재단)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은 전시 및 연구를 위한 2024년 자료 공개 구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주요 구입 대상 자료는 소장하고 있지 않은 1945년 이전 발행된 시집과 소설집 등의 문학 단행본과 김소월과 채만식 등 근대 작가 관련 비도서 자료(유물/유품)이다.

또한 1950년 이전 인천에서 발행된 개척과 습작시대 등 문학 잡지와 진종혁, 함세덕, 배인철 등 인천 출신 문인들 관련 자료 및 유물/유품도 최우선으로 구입을 추진한다.

한국근대문학관의 자료 매도에는 개인 소장자 또는 문화재매매업자, 법인 등 특별한 자격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매도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법인은 인천문화재단과 한국근대문학관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확인한 뒤 첨부된 신청 서식을 작성해 5월 8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자료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자료심의평가위원회의 결과에 따라 매입 여부를 결정해 구입 절차를 진행한다.

한국근대문학관 자료 공개구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한국근대문학관 홈페이지 새소식 란을 참조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