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30 15:25 (목)

본문영역

부산문화재단, 공연예술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비팜 넥스트스테이지 국내외 참가작 다음달 21일까지 공모 접수
상태바
부산문화재단, 공연예술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킬 비팜 넥스트스테이지 국내외 참가작 다음달 21일까지 공모 접수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4.05.3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BPAM) 현장사진
▲2023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BPAM) 현장사진(출처/부산문화재단)

부산문화재단은 6월 21일까지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이하 BPAM)의 프로그램인 「비팜 넥스트스테이지」 참가작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비팜 넥스트스테이지」는 공연예술단체 혹은 개인을 대상으로 국내외 공연예술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공연예술인의 미래 비전과 기량 강화를 위한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작품을 발굴하는 것이 목적이다. 국적, 지역, 나이, 성별에 제한을 두지 않고 다양한 참가작품을 모집하고자 해외 공모도 동시에 진행된다.

「비팜 넥스트스테이지」에 선정된 작품은 해외 진출에 필요한 포트폴리오 촬영 등 컨설팅 프로그램을 별도로 지원한다. 참가작 중 장르(무용, 연극, 음악, 다원)별 우수작품을 선정하고, BPAM 폐막식에서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10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BPAM의 참가작으로서 각종 매체에 정보 게시 및 델리게이트와의 미팅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 이미연 대표는 “부산국제공연예술마켓(BPAM)은 일반적인 공연예술마켓과 달리 새롭고 참신한 공연예술작품에 유통 기회를 제공하고자 「비팜 넥스트스테이지」 프로그램을 준비하였다”라며 공연예술의 비전을 꿈꾸는 예술인의 많은 참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6월 10일부터 21일까지 이메일 접수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팜 넥스트스테이지」참가작 모집 포스터(출처/부산문화재단)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