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유럽 음식 문화, 책 '유럽을 맛있게 먹는 방법' 으로 알아봐요!
상태바
유럽 음식 문화, 책 '유럽을 맛있게 먹는 방법' 으로 알아봐요!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7.31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근래 힐링의 대명사로 남녀노소 여행을 원해한다. 여행을 가서 꼭 봐야하는 명소는 쉽게 검색해서 방문할 수 있지만, 음식들은 단편적 음식 정보로 판단하기 어려울 때가 많다. 더군다나 여행은 즐길 수 있는 날이 정해져 있기에, 광범위한 것들에서 필요한 음식 추천만 찾기 어려울 때도 많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유럽을 맛있게 먹는 방법' 이라는 책이 7월 31일 바른 북스 출판사에서 출간되었다.
이 책은 유럽 음식 문화 관련도서로, 품격있는 유럽여행을 위한 최소한의 미식 교양 상식을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요리별 나라별 종횡 무진 유럽 각국을 넘나드는 탐미주의 작가의 미식 가이드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블로그 맛집 추천보다 딱 유럽여행에 필요한 미식정보만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되는 책이다.
더불어, 이 책을 통하여 미식가로 입문할 수 있는 계기도 될 수 있다. 간략히 한 줄로 설명하자면, 유럽여행을 떠나는데 아직 못 봤다면 공항에서 사서 비행기에서라도 읽어야할 책으로 추천되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김성준은 직접 요리와 관련된 업무를 하지는 않았지만, 궁중요리 이수자이신 이모님 덕에 어려서부터 남과 매우 다른 수준의 관심을 가지고 산 사람이다. 그래서 저자가 유럽 주재원으로 근무하면서 유럽인 동료들과 직접 가서 보고 먹고 느낀 유럽 음식 이야기를 해박한 인문학적 지식과 본인의 에피소드를 가미하여 재미있게 풀어내었다. 

▲ '유럽을 맛있게 먹는 방법' 책 포스터 (제공/ 바른북스)
▲ '유럽을 맛있게 먹는 방법' 책 포스터 (제공/ 바른북스)

추천음식을 포함하여 유럽음식에 대한 유럽인들의 음식문화부터 해당 음식의 기원, 주문하는 방법, 음미할 포인트까지 좀 더 깊이있게 다룬 책이다.
책 한권으로 틀에 박힌 유럽여행보다 미식 투어의 전문적인 여행이 될 수 있는 기회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