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본문영역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젊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담고 있는 다큐 영화 호크니 개봉...
상태바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젊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담고 있는 다큐 영화 호크니 개봉...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8.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8월 8일에 전국 극장서 3일 오후 6시 메가박스 코엑스서 호크니 굿즈 패키지 상영회 개최 7일 씨네큐브 여름기획전 등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인생을 담고있는 영화 호크니가 개봉된다.

영화 호크니가 현대 미술의 거장 ‘데이비드 호크니’의 젊은 시절부터 현재까지의 모습을 전부 담고 있는 다큐멘터리로, 현재 국내에서 ‘데이비드 호크니展’이 크게 흥행하는 것은 물론, 호크니와 관련한 각종 인테리어 소품, 도서 등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이처럼 뜨거운 ‘호크니’ 열풍을 더욱 거세게 할 영화 호크니의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3일(토) 굿즈 패키지 상영회부터 4일 거장 다큐 기획전과 7일(수) 전문 미술 전시 해설가와 함께하는 씨네토크가 열린다.


먼저 오는 8월 3일일 오후 6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호크니 굿즈 패키지 상영회가 개최된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 전원에게 호크니 YOUNG & OLD 포스터 2종을 비롯 자화상 메인 포스터와 아트웍 포스터까지 총 4종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어 지난 7월 28일부터 개최중인 씨네큐브 여름 기획전 The Artist를 통해, 8월 4일(일) 저녁 8시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열린다. 오는 7일 저녁 7시 상영 후, 전야 GV로 씨네큐브 광화문에서 김찬용 미술전시 해설가와 함께하는 씨네토크도 개최될 예정이다.


금번에 진행되는 씨네토크에서는 일상에서 관찰한 이미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는 현대 미술 거장의 비범한 시선과 존재 자체가 하나의 장르가 된 ‘데이비드 호크니’의 작품 세계를 깊이 들여다보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아티스트이자 스타 ‘데이비드 호크니’의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 나눌 예정이다. 


개봉 전 <호크니>를 미리 만날 수 있는 굿즈 패키지 상영회와 씨네토크는 예매 오픈과 동시에 매진 행렬을 보여 식지 않은 ‘호크니’ 신드롬을 확인케 한다. 이 시대가 사랑한 아티스트 ‘데이비드 호크니’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다큐멘터리 <호크니>는 오는 8월 8일에 전국 극장에서 개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