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1-27 16:15 (일)

본문영역

‘안전여행을 부탁해~’, 캠페인 릴레이 진행돼...
상태바
‘안전여행을 부탁해~’, 캠페인 릴레이 진행돼...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8.02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정부 9개 유관 부처 및 기관과 범국민 안전여행 캠페인 전개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성수기를 맞아 국민의 즐겁고 안전한 여행을 위해 8월1일부터 9월11일까지 총 40일간 '안전여행을 부탁해~' 캠페인을 펼친다. 문화체육관광부를 비롯해 9개 담당 부처 및 기관이 공동으로 분야별 안전여행 수칙을 마련하고 홍보하는 범국민 안전여행 캠페인으로, 해외여행, 물놀이, 음식, 숙박 4개 주제별로 10일씩 릴레이로 진행된다.

특히 캠페인 첫 번째 주제인 '해외여행 안전하게'는 한 해 3천만 명에 달하는 해외여행 출국자들의 안전여행 의식 고취를 위해 공사, 외교부, 한국소비자보호원, 질병관리본부, 한국여행업협회가 참여해 ‘해외여행 안전수칙 10’이 선정됐다. 

▲ 여행자 보험과 현지 감염병 정보 미리 챙기기 ▲ 출국지역의 여행경보단계 확인하기 ▲ 도움이 되는 정보 사이트를 미리 살펴보기, SNS 개인정보 노출 조심하기 외에도, 외교부의 ‘해외안전여행·국민외교’ 앱과 관광공사의 ‘저스트터치잇’ 앱 활용하기 등이다. 

캠페인 참여는 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 및 어플리케이션, SNS를 통해 가능하다. 다른 참여기관의 누리집과 SNS 등에서도 가능하다. 퀴즈풀이로 진행되는 캠페인에 참가하는 사람들 중 총 1004명에게 디지털 촬영장비, 안전여행 파우치, 음료 기프티콘 등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문화체육관광부 안전여행 관련이미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