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0-14 08:26 (월)

본문영역

한국,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멕시코 5개국 참가 '2019 밀양시 도시재생 워크캠프'를 개최
상태바
한국,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멕시코 5개국 참가 '2019 밀양시 도시재생 워크캠프'를 개최
  • 권준현 기자
  • 승인 2019.08.05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밀양시
▲출처/밀양시

지난 29일부터 오는 9일까지 밀양시도시재생지원센터 및 내일·내이동 일원에서 환경과 예술을 주제로 '2019 밀양시 도시재생 워크캠프'를 진행한다고 밀양시는 밝혔다.

한국, 프랑스, 러시아, 스페인, 멕시코 등 5개국 10명의 참가자가 봉사활동과 한국문화교류를 통해 도시재생사업지 주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율적으로 마을 만들기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는 환경개선, 마을 탐방, 전통문화 체험 등으로 진행된다.

동가리신작로 벽화그리기와 가드닝 작업으로 마을 경관을 개선하고 시티투어와 마을 탐방을 통해 밀양카드뉴스, 마을지도 및 내일·내이동 홍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문화교류활동으로 걸개 만들기, 천연염색 등의 전통공예 체험이 진행된다.

'도시재생 워크캠프'는 밀양시와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결성된 문화관광협력사업단 GAGA협동조합과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도시재생사업의 주요 주체인 지역 주민들에게 자발적 도시재생사업 참여 동기를 부여해 진정한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민참여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이성원 도시과장은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