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인천공항, '국민 참여 혁신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총상금 440만원!
상태바
인천공항, '국민 참여 혁신 해커톤 대회' 참가자 모집 총상금 440만원!
  • 백석원
  • 승인 2019.08.06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국민이 직접 혁신방안을 제시하는 '인천공항 국민 참여 혁신 해커톤 대회'의 참가자를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5일부터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커톤이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특정 주제에 대해 제한된 시간 내에 구체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대회를 뜻한다. 

공사는 '포용적 성장과 공정경제 구현'을 대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경제 활력 제고 ▲사회적 가치 실현 ▲지역경제 활성화 등 국민들의 혁신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대학생, 일반인 등 인천공항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팀 단위(3∼8명)로만 참가할 수 있다. 

대회 참가 희망자는 참가신청서 1부와 사회적 가치 실현, 공항 주변 지역 관광 활성화 방안 등 인천공항 혁신에 대한 아이디어를 담은 프로젝트 계획서 1부를 담당자 이메일(grace@airport.kr)로 22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공사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7일 20개의 팀을 선발한다. 

선발된 팀은 각 팀이 제출한 프로젝트 계획서에 담은 인천공항 혁신방안의 구체화를 위한 팀별 활동을 내달 2∼16일까지 진행하며 공사는 이 과정에서 전문가 특강, 1:1 멘토링, 팀 활동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팀별 최종 발표 및 심사는 19일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공사는 발표 내용의 혁신성, 실행 가능성, 효과성 등을 종합 평가해 4개 팀을 선발해 총 44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팀에는 200만원, 우수상 1팀에는 100만원, 장려상 2팀에는 각 7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대회에서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는 검토 과정을 거쳐 인천공항공사의 혁신 추진과제로 지정될 예정이다.

공사 구 사장은 "국민의 관점에서 국민이 원하는 포용적 성장과 공정경제 구현을 위한 혁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인천공항 국민 참여 혁신 해커톤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혁하는 등 포용적 성장과 공정경제 구현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고 공사 구 사장은 말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공사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