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이룸마을학교 아동들이 직접 기획한 여름 캠프를 떠나요!
상태바
이룸마을학교 아동들이 직접 기획한 여름 캠프를 떠나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08.09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프에서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 (제공/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캠프에서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 (제공/ 삼전종합사회복지관)

삼전종합사회복지관(관장 현혜영)의 이룸마을학교 아동들이 직접 기획과 준비까지 참여한 여름캠프가 8월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동안 진행되었다.

이룸마을학교는 강동송파교육지원청 교육복지협력사업으로 마을공동체를 구축하여 마을 안에서 아동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그들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캠프를 위해 일정과 놀이 활동, 물건 구입, 역할 분배 등을 회의를 통해 정하여 직접 캠프를 준비해나갔다.

이번 캠프는 특히 지역의 청소년들이 봉사자로 참여하여 언니, 형으로서 아동들이 캠프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응원해주고 아동들의 리더십을 길러주기 위해 노력했다.

이를 통해 마을 안에서 아동들의 관계가 확대되고, 공동체 속에서의 사회성을 기르는 기회가 되었다.

캠프를 떠난 아동들은 대부도에 있는 펜션에 도착하여 친구들과 물놀이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나누어 먹으며 신나는 추억을 만들었다.

자신이 정한 역할대로 친구들을 위해서 행사를 진행하여 성취감과 만족감이 향상되었으며, 저녁에는 아동들이 직접 준비한 놀이 활동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은 ‘집에 가기 아쉬워요’, ‘우리가 하고 싶은 것들을 마음껏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등의 소감을 밝혔다.

1박 2일 동안 아동들은 스스로 준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주도적으로 이끌어나갔고 그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삼전복지관은 많은 사람들과 함께 힘을 모아 지역사회 내 아동들의 공동체의식과 주체성을 향상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