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문화예술 분야 후원 확대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계획’
상태바
문화예술 분야 후원 확대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계획’
  • 백석원
  • 승인 2019.08.13 0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픽사베이
▲출처/픽사베이

문체부와 예술위는 8월 21일(수) 오후 3시와 7시에 세종문화회관에서 ‘인증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제도 소개, ▲신청 절차 및 신청서 등 필요 서류 안내 등이 진행되며, 설명회 이후에는 연극 관람을 할 예정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는 7월 25일(목),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 계획’을 공고하고, 신청서를 접수(7. 25.~8. 30.)하고 있다. 앞으로 심사를 거쳐 10월 중에 ‘인증 요건을 충족하고 관련 실적이 있는 단체 및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화예술 분야의 후원을 더욱 확대하기 위해 2019년에는 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 평가가 대폭 개선된다. 평가 항목을 간소화(후원매개단체 24개 → 13개/후원우수기관 19개 → 8개)하여 서류에 대한 부담감을 줄였으며, 문화예술 매개와 후원의 범위를 확대하여 사회 전반에서 통용되고 있는 문화예술의 개념을 평가에 반영하였다. 또한 자가 채점을 해서 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신청 전에 선정 자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인증에 따른 특전(인센티브)도 확대된다. 기존의 출입국 우대 카드 제공과 인증마크 활용 및 케이비(KB)금리우대 혜택(중소, 중견기업 대상)과 더불어 홍보 지원, 문화예술협력 교류(네트워킹) 행사 초청, 문화예술 사업비 우선 지원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올해의 제도 개선을 통해 문화예술후원 인증 제도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단체와 기업에 대한 지원을 지속 확대하여, 기업과 예술계가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5기 인증기업 모집에 많은 단체가 참여하길 바란다.”라고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