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포플러 거리 '감전 골목 문화놀이터' 열린 문화공간으로 꼬마지휘자 어린이 미술체험전 개최
상태바
포플러 거리 '감전 골목 문화놀이터' 열린 문화공간으로 꼬마지휘자 어린이 미술체험전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8.20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 부산사상구청
▲포플러 거리 '감전 골목 문화놀이터' (출처 / 부산사상구청)

'감전 골목 문화놀이터'는 감전동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국비를 지원받아 연면적 106.45㎡(지상 2층) 규모의 낡은 주택을 매입해 1층은 갤러리와 프로그램실로, 2층은 예술 창작활동을 하는 작업실과 사무실로 각각 리모델링했다.

오는 22일 오후 5시 부산 사상구는 감전동 포플러 거리(괘감로 105-13)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되는 '골목 문화놀이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감전 골목 문화놀이터'는 공모 절차를 거쳐 선정된 '문화복지공동체 부산프린지'가 맡아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놀이문화시설이 부족한 감전동 지역 주민을 위한 '열린 문화공간'으로 인근 주민들이 놀이터처럼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개소 기념 첫 프로젝트는 '신기방기 예술골목 프로젝트 1탄'으로 오는 10월 27일까지 2달 동안 1층 갤러리에서 '꼬마지휘자 어린이 미술체험전'을 개최한다.

"이번에 새로 문을 연 '감전 골목 문화놀이터'가 지역 주민들의 열린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뿐만 아니라 다소 침체된 감전동 포플러 거리에 새로운 희망과 변화를 갖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문화교육과 관계자는 밝혔다.

한편 사상구는 속칭 '포푸라마치'로 불리었던 감전동 105-11번지 일원(2만9천100㎡)의 골목길을 말끔히 정비해 '포플러 거리'를 조성하고 7080 포플러 음악다방과 마을회관, 마을주차장 등을 설치해 지난해 3월 준공식을 가졌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