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항공과 공항산업 주제로 개최...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체험, 드론체험
상태바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항공과 공항산업 주제로 개최...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체험, 드론체험
  • 백석원
  • 승인 2019.08.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자원을 활용한 모형자동차 만들기 클래스, 가족 체험 프로그램인 스카이 펀펀(SKY Fun Fun)
▲출처/인천국제공항공사
▲스카이 엑스포(SKY EXPO) 출처/인천국제공항공사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스카이 페스티벌 기간 동안 인천공항 문화공원 내 스카이 엑스포 전시관에서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SKY EXPO)'를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스카이 엑스포는 항공과 공항산업을 주제로 열리는 문화와 정보 교류의 장으로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인천공항 내 상주기관 등 총 29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공항공사의 여행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과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프로그램에서 선발된 사회적 기업도 참가하며 참가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할 수 있는 홍보전시관과 인천공항 일자리 상담센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행사장에서는 경력단절 여성의 꿈과 재능을 돕는 플리마켓 '마켓엄마꿈틀'과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체험 등이 진행되며 드론체험, 폐자원을 활용한 모형자동차 만들기 클래스 등 가족 체험 프로그램인 스카이 펀펀(SKY Fun Fun)도 함께 열리는 등 올해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은 축제 그 이상의 상생 플랫폼으로서 항공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을 이끄는 고품격 문화축제로 진화했다는 평가다.

또한 매일 오후 6시 추첨을 통해 스카이 엑스포 관람객에게는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가, 프로그램 참가자에게는 스카이페스티벌 에코백, 손선풍기, 원형매트가 경품으로 지급된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은 인천공항공사는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개최를 통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동반성장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인천공항공사 이희정 홍보실장은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