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09-16 16:07 (월)

본문영역

'한국영화아카데미를 빛낸 감독 씨네토크' 개최
상태바
'한국영화아카데미를 빛낸 감독 씨네토크' 개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09.04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5일(목) 18시부터 21시까지 서울시 중구 CGV 명동점에 위치한 씨네 라이브러리에서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오석근) 한국영화아카데미(이하 아카데미, 원장 조성원)가 주최한 ‘한국영화아카데미를 빛낸 동문 감독 씨네토크’가 열린다.

△ 한국영화아카데미 씨네토크 포스터
△ 한국영화아카데미 씨네토크 포스터(출처/영화진흥위원회)

 

이번 행사에는 아카데미 11기 장준환 감독(<1987>, <지구를 지켜라> 연출), 28기 안국진 감독(<성실한 나라의 앨리스> 연출), 32기 안주영 감독(<보희와 녹양> 연출)을 포함한 3인이 참석하여 이들의 졸업 단편작품인 <2001 이매진>, <더블 클러치>, <할머니와 돼지머리>가 사전 행사 형식으로 상영된다.
상영이 끝나면 사회와 동시에 본 행사가 진행되며 감독 3인은 자신이 겪었던 다양한 경험을 관객들과 공유하며 아카데미에 방문한 이들에게 진로 탐색을 위한 직·간접적인 기회를 제공하며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 아카데미는 올해 칸 국제영화제에서 영화 <기생충>으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을 포함하여 허진호, 임상수, 이재용, 김태용, 민규동, 최동훈, 조성희 감독 등 1990년대 이후 제2의 한국영화 르네상스 시대를 대표하는 감독들을 다수 배출했다.
또한, 지난해 35년의 서울 시대를 마감하고 부산으로 이전한 후, 아시아를 넘어‘세계 최고의 실습중심 영화학교’로 도약하기 위한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씨네토크’ 참여를 위한 신청방법과 세부사항은 영화진흥위원회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한국영화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