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한국형 에든버러축제 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에 51개 공연장 동참! 청년예술인들에게 활동의 기회 제공
상태바
한국형 에든버러축제 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에 51개 공연장 동참! 청년예술인들에게 활동의 기회 제공
  • 백석원
  • 승인 2019.09.0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예술인들이 클래식연주하는 현장사진 (제공/서초구청)
청년예술인들이 클래식연주하는 현장사진 (제공/서초구청)

 서울 서초구는 한국형 에든버러 축제를 지향하는 서울 서초구 서리풀페스티벌에 51개 공연장이 동참한다고 밝혔다.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서리풀페스티벌에 예술의전당·국립국악원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기관을 비롯해 코스모스아트홀·쿤스트하우스 등 소규모 민간 공연장 등이 대거 참여해 클래식의 향연이 펼쳐진다.

특히 이번에 참여하는 소규모 민간 공연장 23곳에서는 청년예술인들이 펼치는 '서초 실내악 축제'가 열린다.

현악 4중주, 목관 5중주, 콘트라베이스 등 연주자의 열정과 호흡을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악의 진수를 선사한다.

'서초 실내악 축제'는 서초음악문화지구 특화 클래식 콘서트로 청년예술인들을 발굴하고 이들에게 공연할 기회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상반기 기획됐다.

8일간의 축제기간 내내 총 33회의 무료 실내공연이 이어진다.

서초 곳곳의 공연장에서 하루 평균 최소 2회에서 최대 5회까지 무료공연이 열리는 것이다.

누구나 부담 없이 다양한 라이브 음악을 축제기간 내내 코앞에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으니 보는 이들에게도 쏠쏠한 재미를 준다.

국립국악원과 정효아트센터,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일부 공연은 서리풀페스티벌을 기념해 서초구민 한정으로 최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리풀페스티벌에는 많은 민간 공연장이 동참하고 마에스트로를 꿈꾸는 청년예술인들에게 활동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청년예술인들이 음악도시 서초를 넘어 더 넓은 세계로 뻗어 나가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조은희 구청장은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