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0-19 16:08 (토)

본문영역

서울시, 10월부터 공영주차장 제로페이 할인…주차요금 최대 10%
상태바
서울시, 10월부터 공영주차장 제로페이 할인…주차요금 최대 10%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09.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월 분 월정기권 구매시(9.17~9.30)부터 월정기권 요금의 3% 할인
- 수서역, 화랑대역, 신문로 등 12개 주차장은 시간단위 주차요금 10% 할인
-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에서 제로페이로 월정기권 구매 가능
▲
▲서울시, 10월부터 공영주차장 제로페이 할인, 본 사진은 기사와 무관합니다 (출처/서울시)

서울시는 2019년 10월부터 12월까지 서울시 공영주차장 60개소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하여 주차요금을 결제할 경우 3~10% 주차요금을 할인한다.
 월정기권은 3%, 시간단위 요금은 10% 할인되며, 적용가능한 주차장은 서울시 공영주차장 홈페이지(www.sisul.or.kr/open_content/parki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단, 다른 감면조항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서울시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개발한 소상공인 간편결제시스템(제로페이)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서울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를 개정하였으며,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3개월간만 한시적으로 주차요금 할인이 적용된다.
 제로페이 주차요금 할인 기간 : 2019년 10월 ~ 12월(3개월)

제로페이로 월정기권 요금을 결제할 경우 주차요금의 3%를 할인하며. 할인적용 가능한 주차장은 총 55개소이고, 그 중 31개소는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open_content/parking/)에서 9월 17일부터 정기권  구매가 가능하다. 

현재 제로페이 결제 가능한 앱은 농협은행, 신한은행 등 6개 은행사 앱과 하나멤버스 등 2개 간편결제사 앱이 있으며, 그 외 은행사는 뱅크페이 은행 공동앱(금융결제원) 앱과 계좌 연동 시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하다. 점진적으로 전체 은행 및 간편결제사 앱에서 결제가 가능하도록 확대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상기 홈페이지 “새소식” 란을 참조하시기 바란다.
 서울시 공영주차장 월정기권 신청은 매월 전월 17일부터 31일까지 온라인(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및 현장 구매로 가능하다.

제로페이로 시간단위 주차요금을 결제할 경우에는 주차요금의 10%를 할인하는데, 할인적용이 가능한 주차장 “지갑 없는 주차장 사업(무정차 주차요금 자동결제 시스템)” 시범 주차장 및 유인관제 주차장 총 12개소로, 잠실, 마포, 수서, 신천유수지, 화랑대, 신설동, 적선노외, 남산한옥마을, 신문로 주차장 등이다. 

“보다 많은 분들이 소상공인 간편결제시스템(제로페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서울시 공영주차장에서도 주차요금을 감면하는 혜택을 마련하게 되었다”라고 밝히며, “2020년 하반기부터 스마트폰 앱을 통해 차량을 정차하지 않고도 주차요금을 자동 결제할 수 있는 ‘무정차 주차요금 자동결제시스템’을 전면 도입할 예정으로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공영주차장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라고 황보연 서울시 도시교통실장은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