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본문영역

온가족이 함께하는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개최
상태바
온가족이 함께하는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개최
  • 이주성 객원기자
  • 승인 2019.09.2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봉구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포스터 (출처/도봉구청)
▲도봉구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 포스터 (출처/도봉구청)

창골운동장에서 9월 28일 오전 11시부터 '제8회 도담도담놀이터'가 열린다.

'도담도담놀이터'는 도봉구 주최, 도봉구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보육 및 육아와 관련된 30여 개 민·관 단체가 참여한다.

행사는 건강한 육아 문화 조성을 위해 영유아 가족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육아 정보 공유하는 것은 물론 ▲나눔놀이터, ▲안전놀이터,  ▲전통놀이터, ▲건강놀이터, ▲인권놀이터, ▲아장아장놀이터 등 주제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전통놀이터에서는  옛 전통놀이와 해외의 전통놀이를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나눔 놀이터에서는 주민들과 아이들이 함께 참여한 벼룩시장을 통해 다양한 육아용품들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나누는 자리이다.

▲도봉구 지난해  도담도담놀이터 행사 모습 (출처/도봉구청)
▲도봉구 지난해 도담도담놀이터 행사 모습 (출처/도봉구청)

건강놀이터에서는 몸과 마음이 건강한 아이를 주제로 식생활, 환경, 위생, 착한 소비와 관련된 내용을 체험할 수 있으며 도봉구보육반장과 함께 하는 육아 상담을 통해 육아 문제와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한 가람휘오케스트라, 매직버블쇼, 어린이국악 등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도담도담놀이터의 다양한 체험과 공연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육아 문화를 조성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자랄 수 있는 아동친화도시 도봉구를 만들어 가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