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5살 의붓아들 20시간동안 손발 묶고 무차별 폭행하여 아이 숨지게 한 계부
상태바
5살 의붓아들 20시간동안 손발 묶고 무차별 폭행하여 아이 숨지게 한 계부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9.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부 A씨 2017년에도 아동학대 혐의로 경찰 조사 받아

계부 A(26)씨는 지난 25일 오후부터 다음날 오후까지 20시간 넘게 인천시 미추홀구 자택에서 의붓아들 B(5)군의 손과 발을 케이블 타이로 묶은 뒤 1m 길이의 목검으로 온몸을 심하게 때려 숨지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26일 오후 10시20분쯤 119에 전화를 걸어 “아이가 쓰러졌는데 숨을 쉬지 않는다”고 신고했다.

경찰과 119구급대가 A씨 자택에 출동했을 당시 B군은 의식이 없고 맥박이 뛰지 않는 상태였다. 눈 주변과 팔다리에 타박상과 멍 자국도 발견됐다. B군은 구급요원이 심폐소생술을 실시한 뒤 인근 병원으로 옮겼지만 끝내 숨졌다.

인천지방경찰청 여청수사계는 아동학대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아동학대치사 혐의로 A씨를 긴급 체포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의붓아들 B군이 거짓말 한 후 말을 듣지 않아 화가 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A씨는 B군을 포함해 아들 3명을 둔 아내 C씨와 2017년 결혼했으며, 그 해 아동학대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은 사실이 확인됐다.

2014년생인 B군은 유치원을 다녀야 할 나이지만 최근까지 유치원에 다니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엄마 C씨는 경찰에서 "원래 유치원을 보내다가 아이가 가기 싫다고 해 최근에는 보내지 않았다"고 진술했다.
 
이어 "남편이 큰아이를 때릴 때 집에 함께 있었다"며 "나도 폭행을 당했고 경찰에 알리면 아이랑 함께 죽이겠다고 해 무서워서 신고하지 못했다"고 주장했다.

사건 조사 후 경찰은 A씨가 범행 당시 의붓아들 B(5)군의 사망을 충분히 예견할 수 있었다고 보고 5살 의붓아들의 손과 발을 묶고 각목으로 무차별 폭행해 숨지게 한 20대 계부에게 살인죄를 적용하기로 했다.

▲아동학대 (출처/픽사베이)
▲아동학대 (출처/픽사베이)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