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안산의 문화와 관광명소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외교 대사를 초청한 대부도 팸투어 실시
상태바
안산의 문화와 관광명소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하여 외교 대사를 초청한 대부도 팸투어 실시
  • 이주성 객원기자
  • 승인 2019.10.1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이미술관에서 안산시장과 외교 대사가 함께 공이공예품을 관람하는 모습(출처/안산시청)
▲종이미술관에서 안산시장과 외교 대사가 함께 공이공예품을 관람하는 모습(출처/안산시청)

 

루마니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14개국 주한 외교 대사와 가족 등 30여 명을 초청해 '2020 안산방문의 해' 사업과 안산시 홍보를 위해 대부도 주요 관광지에서 팸투어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날 진행된 팸투어에 참여한 국가의 외교 대사들은 이번 팸투어는 이와 연계해 내달 5일 안산 올림픽기념관에서 열리는 2019 세계의상페스티벌에 참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화섭 시장은 세계의상페스티벌을 위해 준비한 한복을 입고 참여하여 외교 대사들에게 한복의 아름다움을 한발 먼저 알렸다.

종이박물관에 방문한 외교 대사들은 종이공예작품을 관람하고 종이미술품을 직접 만들며 한지에 대한 우수성도 체험했다.

이어 대부광산퇴적암층에서는 중생대 공룡 발자국 등 중생대 당시 식생과 환경을 가늠하며 전망대에서 주변 경관을 살펴보았다.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자국민들에게 외교 대사들이 안산의 문화와 관광명소를 알리는 데 적극 동참할 것으로 기대하며 '2020 안산방문의 해', '2019 올해의 관광도시 안산'을 맞이해 외국인 관광객 유치와 함께 안산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윤 시장은 "지속적으로 팸투어를 추진해 안산 관광 정보를 널리 알리는 등 관광자원 마케팅을 강화하는 데 노력하겠다"며 "내년 '안산방문의 해'를 앞두고 관광 경쟁력을 높여 많은 관광객이 찾는 안산이 되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