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본문영역

서울식물원, 10.18(금)부터 가을행사 '누군가의 식물원'...옥상달빛 공연, 라이브 대형 페인팅쇼, 식물원 속 요가․명상, 티 클래스
상태바
서울식물원, 10.18(금)부터 가을행사 '누군가의 식물원'...옥상달빛 공연, 라이브 대형 페인팅쇼, 식물원 속 요가․명상, 티 클래스
  • 백석원
  • 승인 2019.10.1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18(금)~20(일) 크리에이터 17팀 참여하는 색다른 '식물문화 축제'
- 10.20(일) '옥상달빛' 공연… 정원사친구들 '가을식물 인테리어 시연'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출처/서울시)

서울시는 오는 10.18(금)부터 3일 동안 2019년 서울식물원 시민참여 가을축제 「누군가의 식물원 시즌2」를 연다고 밝혔다.

지난 10월 개방한 서울식물원이 두 번 째 가을행사를 연다. 식물을 주제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 17팀이 참여해 그동안 다른 공원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르고 특별한 '식물문화 축제'를 선보인다.

 「누군가의 식물원」은 2018년 10월 전문 크리에이터와 시민 공모로 선발된 팀 17팀이 참여했던 서울식물원 첫 번째 가을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같은 콘셉트와 방식으로 참여자를 모집, 진행하는 시민 참여 축제다.
주제정원과 식물문화센터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5팀을 포함해 크리에이터 총 17팀이 꾸미는 행사로 채워진다.
특히 이번에는 서울식물원이 정형화된 행사공간을 제시하는 방식이 아니라 크리에이터가 식물원을 구석구석 둘러보며 콘셉트에 꼭 맞는 곳을 찾아 제안하는 과정을 거침으로써 공간과 프로그램의 시너지가 돋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2)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출처/서울시)

<10.20(일) '옥상달빛' 콘서트… 정원사친구들 '가을식물 인테리어 시연'>
먼저 10.19(토) 13시에는 버스킹 크루 '인보이스'가, 10.20(일) 15시에는 여성 인디듀오 '옥상달빛', 싱어송라이터 '김수영'이 식물문화센터 지하 1층 광장에서 식물원 콘서트를 갖는다.
10.20(일)에는 동네서점 <지금의세상> 김현정 북큐레이터와 성악가 이송은이 책을 읽어주고 내용과 연관된 음악을 들으며 치유하는 '북 앤 뮤직 테라피콘서트'가 열리고, 현대무용가 최윤희가 '꽃'을 주제로 한 현대무용을 선보인다.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출처/서울시)

10.19(토)~20(일) 14시 프로젝트홀2(식물문화센터 2층)에서는 정원사 조혜령 작가를 포함한 '정원사친구들'의 마가목 열매, 수크령, 남천 등 가을 식물을 활용한 핸드타이드 시연이 진행된다.
특히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따라할 수 있는 식물 인테리어 방법을 선보이면서 정원사에게 평소 궁금했던 식물 활용 인테리어 에 대해 묻고 답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질 예정이다.
<라이브 대형 페인팅쇼, 식물원 속 요가, 티 클래스, 마켓 등 체험 다채>
10.18(금)부터 프로젝트홀1(식물문화센터 1층)에서는 최근 플랜테리어(Plant+Interier)로 주목받고 있는 '베리띵즈'의 식물 활용 인테리어 전시가 열린다.
 '현대미술가 김이박'과 문화콘텐츠 기획자들의 모임 '리스페이스'가 포토존과 체험이 함께 하는 참여형 전시를 진행하고 '한지 예술가 양지윤'이 한지로 씨앗, 나뭇잎, 열매 오브제를 만들어 전시한다.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출처/서울시)

식물문화센터 1층 선큰에서는 '페인팅 아티스트 다인킴'이 가로 5m, 세로 2m 대형 캔버스에 보타닉 아트를 완성하는 라이브 페인팅쇼를 선보이고, 2층 야외에서는 식물원 속 요가․명상 체험도 진행된다.
 사색의 정원(주제정원 내)에서 한옥 마루에 앉아 향긋한 차를 마시면서 차의 종류, 역사 등 '차'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는 티 클래스(Tea Class)가 열리며
 그밖에 돗자리가 든 그림책 박스 대여, 식물 드로잉, 압화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출처/서울시)

10.19(토) 12~17시에는 수변가로(호수원)에서 마켓이 열린다. 작가들이 직접 만든 공예품과 악세서리, 캐리커처 코너 등 판매만 하는 마켓이 아닌 관람과 체험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가을행사는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지만 유료구간인 '주제정원' 안에서 열리는 행사의 경우 '주제원 입장권'을 구입하고 입장해야 한다. 
입장권은 성인 5천원, 청소년 3천원, 어린이 2천원이며 제로페이 결제 시 30% 할인(성인 기준 이용요금 3,500원)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