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서울그린트러스트, 오는 24일 ‘숲으로 도시혁명’ 심포지엄 개최한다...
상태바
서울그린트러스트, 오는 24일 ‘숲으로 도시혁명’ 심포지엄 개최한다...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10.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이 정말 도시를 바꿀 수 있을까?’를 화두로 시민과 함께 도시의 현재를 진단하고 ‘숲으로 도시혁명’의 과제와 실천 방안을 모색해

서울그린트러스트가 주최하는 ‘숲으로 도시 혁명’ 심포지엄이 10월 24일(목) 14시부터 남산공원 안중근의사기념관 강당에서 열린다. 금번 심포지엄은 시민들의 질문을 통해 우리 도시의 현재를 진단하고, 전문가들의 연구 발표를 통해 세계 도시들의 혁신 사례와 국내 도시들의 창의적인 도전을 탐구하기 위해 개최된다. ‘숲으로 도시혁명’의 과제를 모색하고, 실천을 위한 담론을 이어질 예정이다.

심포지엄은 총 3부로 1부 <질문>에서는 시민들의 질문을 통해 우리 도시의 현재를 진단한다. ▲ ‘도시숲 활동은 일상에 어떤 파문을 던졌는가?’를 시작으로, ▲‘나의 숲은 백만평! 어떻게 숲을 즐길 수 있을까?’와 ▲ ‘숲은 도시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로 발표가 진행된다.

이어 2부 <모색>은 전문가들의 연구 발표를 통해 세계 도시들의 혁신사례와 국내 도시들의 창의적인 도전을 탐구한다.

첫 번째 발표는 ▲‘세계 도시공원녹지정책의 혁신 사례’로 ▲두 번째는 ‘영국 런던의 National Park City 캠페인’을 영상으로 만나본다. 세번째는 ▲‘숲을 통한 국내 도시재생 현황’이 발표된다. 네번째는 ▲‘서울시 푸른도시선언의 성과와 도전’을 발표한다. 다섯번째는 ‘숲으로 도시혁명 9가지 제안’이 발표된다.

마지막으로 3부 <실천>은 토론시간으로 숲으로 도시를 혁명하기 위한 실천을 주제를 가지고 의료, 교육, 복지, 일자리 등 도시숲 영역과 협력하고 연대하는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과 담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심포지엄 사전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숲으로 도시혁명’ 심포지엄 참가신청 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현장접수로도 참여할 수 있다.
아베스 오카리나’, ‘우면복지 하모니카’, ‘반포자이 앙상블’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 서울그린트러스트 포스터 이미지.(출처/ 서울그린트러스트)
▲ 서울그린트러스트 포스터 이미지.(출처/ 서울그린트러스트)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