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19-11-21 23:57 (목)

본문영역

경복궁 장고로 궁중 장 맛보러 오세요
상태바
경복궁 장고로 궁중 장 맛보러 오세요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10.17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담그기·장 음식 체험
▲ 경복궁 장고로 궁중 장(醬) 맛보러 오세요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경복궁 장고를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개방한다. 또한, 개방 기간 중 궁중 장 담그기 시연과 장 음식 체험을 진행한다.

장고는 궁중 연회나 제례·수라상에 쓰이던 장을 보관하던 곳으로, 장꼬마마[醬庫??]라 불리던 상궁이 직접 관리했다. 현재 경복궁 장고는 2005년에 복원되었으며, 전국에서 수집된 장독이 있다.

경복궁 장고 개방기간에는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조선왕조궁중음식’한복려 보유자와 이수자가 궁중 장 담그기 시연을 총 2회 준비하였으며, 사전 예약자를 대상으로 장 음식 체험은 총 4회 진행할 계획이다.

궁중 장 담그기 시연은 예약 없이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궁중 장 음식 체험은 사전 인터넷 예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예약은 ‘옥션 티켓’에서 오는 18일 오후 5시부터 시작한다. 예매는 1인당 2매로 제한하며, 체험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이번 장고 개방 행사에서 축적된 자료와 관람객의 다양한 의견 등을 수렴하여 내년 4월 말부터는 상시 개방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더욱 특색 있는 고궁 체험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하여 경복궁이 국민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