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광주시, 케이팝 스타의 거리 만든다!!
상태바
광주시, 케이팝 스타의 거리 만든다!!
  • 백석원
  • 승인 2019.05.29 0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는 ‘케이팝(K-POP) 스타의 거리(가칭)’를 충장로에 조성한다고 밝혔다.

 앞으로 총 사업비 37억원을 투입하여 2021년까지 케이팝 체험관광 프로그램, 케이팝 스타의 거리 조성, 안내시스템 구축 등을 포함하는 ‘문화전당 마실길 한바퀴’  문화관광 컨텐츠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

이러한 광주광역시의 사업계획은 세계 한류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하여 케이팝 스타의 거리 조성과 기존의 도심관광트레일 프로그램의 편의를 위한 관광 안내 시스템 구축사업으로 각기 나누어 추진된다고 한다.

 

▲출처/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출처/광주광역시 홈페이지

 

충장로에는 케이팝 스타의 거리, 숨은 아이돌 찾기 콘텐츠, 스타와 팬들이 직접 참여하는 공간인 더팬존(The Fan Zone, 가칭) 등 광주 출신 케이팝 스타들의 특성을 살린 거리가 만들어질 예정이다.

 방탄소년단 제이홉, 유노윤호, 수지 등 광주 출신 케이팝 스타들이 활동했던 동구 충장로에 케이팝 스타의 거리가 만들어 진다. 또한 광주 곳곳의 상점 간판과 도로, 담벽 등에 스타의 캐릭터를 피규어 등 다양한 형태로 설치하는 방식으로 숨은 아이돌 찾기 콘텐츠를 광주만의 콘텐츠로 꾸밀 계획이다.

 시민공모를 통하여 케이팝 스타의 거리, 더팬존, 숨은 아이돌 찾기 등 콘텐츠의 내용과 명칭을 정할 예정이다.

 ‘스타 전시·체험 공간’으로 금남로 공원과 지하상가 등 총 4곳에는 더팬존이 꾸며지는데 이는 케이팝 스타와 팬들이 직접 기획하고 연출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공간이다.

 광주시는 관광안내 시스템으로 도보 코스별 관광 종합안내판 및 안내표지 설치, 각종 사인시스템을 정비한다.

 

 관광진흥 이명순과장은 “이번 사업은 광주의 숨겨진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체류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도심관광 전략이며, 케이팝 스타의 거리를 지속가능한 관광콘텐츠 확충을 위해 스타와 팬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시스템으로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