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컬처타임즈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우수 콘텐츠 생산 문화언론사
상태바
컬처타임즈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획득...우수 콘텐츠 생산 문화언론사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10.24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언론사 컬처타임즈(대표 고성민)가 공식적인 우수 콘텐츠 서비스 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굿콘텐츠 인증마크 (출처/굿콘텐츠 홈페이지)
굿콘텐츠 인증마크 (출처/굿콘텐츠 홈페이지)

 컬처타임즈는  지난 10월 21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한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최종 심사에서 서비스 인증을 받았다.

‘굿 콘텐츠 서비스 인증’ 제도는 이용자 편의성, 제도준수, 고객관리 등의 평가를 거쳐 국민이 신뢰하고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콘텐츠 서비스(모바일 앱・웹, PC웹 서비스)에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정부의 공식 인증 제도다.

이 제도는 서비스 기술과 서비스 기반 등 필수 항목 충족 여부를 평가하고, 사전에 구성된 이용자 평가단의 의견을 종합해 80점 이상을 획득한 서비스에 인증을 부여하는 것이다.

컬처타임즈는 사용자 중심의 콘텐츠 품질을 강화하고, 다양한 환경과 브라우저에 적합한 호환성 및 접근성을 준수했다.

특히 서비스 기술과 이용자 편의성, 제도 준수, 고객 관리 등 인증 기준이 엄격한 만큼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독자들이 보다 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컬처타임즈는 지난 8월 6일 장애인이나 고령자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웹 접근성’ 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9월 25일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저작권보호원에서 진행하는 합법적인 저작물을 판매, 유통하거나 이용하는 기업에 부여하는 ‘저작권 OK 사이트’로 지정됐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