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6-02 11:16 (화)

본문영역

산불 예방 위한 총력 대응... 남부,북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24시간 대응 태세 강화
상태바
산불 예방 위한 총력 대응... 남부,북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24시간 대응 태세 강화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11.03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남부지방산림청, 가을철 산불방지대책본부 운영 (출처/남부지방산림청)

남부지방산림청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일부터 오는 12월 15일까지 지방청 및 5개 국유림관리소에 산불상황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10년간 산불발생현황 분석결과 가을철 산불발생의 주요원인은 입산자 실화로 전체의 70%를 차지했고 연간 11%의 산불이 가을철에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산불예방을 위해 가을철 산불조심기간 중 입산통제구역 및 등산로 폐쇄구간을 지정·운영하고 있으며 산불대응을 위해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운영한다.

산불전문예방진화대를 활용해 산불취약지역에 대한 감시와 단속, 인화물질 제거 등 예방활동을 강화하고 산불발생 시 산불재난특수진화대 를 투입해 경계 없는 광역단위 진화 활동을 할 예정이다.

또한 북부지방산림청도 가을철 산불 조심 기간 산불 예방·대응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산불방지대책본부를 1일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한다고 밝혔으며 지방청과 소속 6개 국유림관리소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 24시간 산불 상황관리 체계를 유지하고, 위험 수준에 따라 대응 태세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이종건 북부지방산림청장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해 산불 위험이 매우 높다"며 "산불 대부분이 부주의에서 비롯되는 만큼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다"고 당부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