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해피투개더’하세요…반려견 산책·유기견 일일가족! 9일-상암 평화의공원, 16일-북서울꿈의숲, 반려견과 산책, 펫티켓미션 경기
상태바
‘해피투개더’하세요…반려견 산책·유기견 일일가족! 9일-상암 평화의공원, 16일-북서울꿈의숲, 반려견과 산책, 펫티켓미션 경기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11.0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한 ‘해피투개더’ 행사 포스터(출처/서울시)

서울시는 올바른 반려동물문화 확산을 위해 최초로 온·오프라인 연계한 ‘해피투개더’ 행사를 대대적으로 개최한다. 시민들은 온라인 펫티켓 강의를 듣고 현장에서 반려견과 산책하기, 펫티켓미션 경기, 유기견 일일 가족 행사까지 참여하며 ‘동물공존도시 서울’에 동참할 예정이다.

‘해피투개더’ 행사는 두 차례 개최하며 9일은 오후1~4시 마포구 상암동 평화의공원, 16일은 오후1~4시 북서울꿈의숲에서 각각 진행한다. 먼저 해피투게더 걷기대회는 반려견과 함께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해피투개더 행사 중 ‘유기견 일일 가족’에 참여할 10가족을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 받는다. ‘펫티켓미션 산책 경기’도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반려견과 동행하는 서울시민 누구나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해피투개더 행사는 걷기대회와 유기견 일일 가족 프로그램, 펫티켓미션 산책 경기가 진행되며 다양한 체험·참여마당을 마련해 시민들을 맞이한다.

‘유기견 일일 가족’ 프로그램은 상처받은 유기견의 일일 가족이 되어 소중한 하루를 선물해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다. 이번에 참여하는 시민이 원한다면 입양 절차를 진행해 진짜 가족이 될 수도 있다.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에서 보호 중인 10마리 유기견이 주인공으로 보호자를 잃어버린 유기·유실 동물, 서울시에서 구조해 치료가 끝난 응급유기동물, 보호자 사망으로 긴급보호된 유기견 등이 참여자와 함께 하게 된다.

‘펫티켓미션 산책 경기’는 반려견과 함께 5개 미션을 수행하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3Km 산책하기 바닥에 떨어진 똥 모양 스티커 30장 모아오기, 반려견과 나란히 50m 걷기, 산책교육 듣기, ‘동물공존 도시’ 피켓 찾기 등 미션을 통해 펫티켓을 몸소 익히며 모두 성공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를 ‘동물공존도시 서울’을 위한 안전한 반려문화사업의 일환으로 개최, 시민들이 펫티켓에 대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올바른 반려문화에 대해 인식하고 실천을 확산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은 “온라인에서 사전에 펫티켓 정보를 얻고 ‘해피투개더’에서 펫티켓 체험을 한다면, 올바른 반려문화를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