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6-06 17:19 (토)

본문영역

총 600만원 상금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캐릭터 공모전’,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 공모전’ 개최
상태바
총 600만원 상금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캐릭터 공모전’, 한국수자원공사 '물사랑 공모전’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11.0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재단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선정하기 위해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캐릭터 공모전’을 11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의 목적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을 상징하는 대중적이고 친밀한 캐릭터를 선정해 청소년의 꿈과 희망, 잠재력 등을 표현하며, 청소년 활동 지원 사업에 활용하기 위해서다.

대한민국 국민은 누구나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단체(3인 이하)로 참여가 가능하다.

출품작품 수 제한 없이 접수할 수 있지만 출품작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 하고 다른 공모전에 수상 이력이 없는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자세한 공모 요강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마감 이후 심사를 거쳐 12월 중 최종 캐릭터 당선작 15개를 발표할 예정이며 당선된 출품자에게는 대상 1인(팀) 200만원, 우수상 2인(팀) 각 100만원, 장려상 2인(팀) 각 50만원, 입선 10인(팀)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의정부시청소년재단은 공모전에서 당선된 작품 중 재단과 가장 적합한 작품을 재단의 캐릭터로 선정하여 공익 목적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또한 캐릭터를 활용하여 청소년 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 있다. 

공모요강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청소년재단 경영기획팀 홍보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물과 환경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실천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제28회 물사랑 공모전’ 출품작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인간과 자연이 함께하는 물환경’을 주제로 환경부와 교육부가 후원하며 공모 분야는 사진, 그림일기, 인쇄광고, 캐릭터 4가지 분야다.

그 중 캐릭터 분야는 물과 환경을 친근하게 표현하는 신규 캐릭터 창작 분야로 그림(2D) 또는 3차원(3D) 입체 캐릭터 모두 출품 가능하고 그림일기는 ‘물의 소중함’을 표현한 그림과 일기가 포함된 형태로 자유롭게 창작하면 된다.

▲
▲의정부시청소년재단 캐릭터 공모전포스터 (출처/ 의정부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