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본문영역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아부다비 왕세자 겸 UAE군 부사령관 방위산업 혁신 첨단 기술 산업 연합체 EDGE 출범...첨단 기술 활용해 국가 안보 솔루션
상태바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아부다비 왕세자 겸 UAE군 부사령관 방위산업 혁신 첨단 기술 산업 연합체 EDGE 출범...첨단 기술 활용해 국가 안보 솔루션
  • 권준현 기자
  • 승인 2019.11.07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단계로 EDIC, EAIG, 타와준 홀딩의 업체 25개 이상 통합
▲새로 발표 된 UAE 첨단기술 회사 EDGE의 CEO들과 함께한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얀(출처/ EDGE)

셰이크 모하메드 빈 자예드 알 나얀(Sheikh Mohamed bin Zayed Al Nahyan) 아부다비 왕세자 겸 UAE군 부사령관이 UAE를 전 세계 첨단 기술 분야에서 주요 국가로 발돋움하게 해줄 회사들의 연합인 EDGE를 출범시켰다.

디지털 시대가 전례 없는 도전과 기회를 창출하고 있는 만큼 EDGE는 광범위한 산업 전반에서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위치에 놓여있다. 국가 안보를 우선 과제로 삼고 고투자 방위산업 분야의 획기적인 혁신을 시작으로 구성된 EDGE는 25개 이상의 기업을 통합하며 여기에는 에미리트 방위 산업 회사(Emirates Defence Industries Company, EDIC), 에미리트 어드밴스드 투자 그룹(Emirates Advanced Investments Group, EAIG), 타와준 홀딩(Tawazun Holding)의 자회사 및 기타 독립 조직들이 포함된다.

파이살 알 반나이(Faisal Al Bannai) EDGE CEO 겸 상무이사는 “EDGE는 R&D 전반에 광범위하게 투자하고 실무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계의 현실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설계하고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하이브리드 전쟁에 대응하는 솔루션은 상업 세계와 군 산업의 혁신을 융합하는 데 달려있다. 주로 규제로 묶여있는 낡은 방식의 군 산업에 변혁을 불러일으키려는 목표를 가지고 설립된 EDGE는 더욱 비용 효율적인 가격의 제품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알 반나이는 스타트업 창업 경험과 국내외에서 사업 기회 확장을 위해 신흥 기술을 활용해온 이력을 인정받아 EDGE의 최고경영자로 임명됐다.

EDGE는 혁신과 첨단기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세계적인 산업 OEM 회사들과 민간 방산업체, 중소기업 및 학계와 긴밀한 제휴 관계를 추진한다. 혁신 속도를 가속하기 위해 전 세계 업계 엘리트 전문가와 인재들을 채용해 광범위한 현대식 제품 개발을 지원할 계획이다. 개발 분야는 플랫폼 및 시스템, 미사일 및 무기, 사이버 방위, 전자전 및 정보, 임무 지원 등 다섯 가지 핵심 사업 클러스터에 대한 아이디어 설정부터 크로스 도메인 기능 구축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타레크 압둘 라힘 알 호사니(Tareq Abdul Raheem Al Hosani) UAE 국방부 산하 타와준 경제 위원회(Tawazun Economic Council) CEO는 EDGE 출범에 대해 “우리는 지속가능한 방위와 안보 산업에 중점을 두고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기술이 초래할 불확실성을 관리하는 데 투자하고 있다. EDGE는 우리가 방위 및 안보 수출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국내 역량을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2018년 UAE는 세계혁신지수(Global Innovation Index)에서 아랍권 국가 1위를 차지했다. EDGE는 UAE가 이러한 선도적 입지를 유지하고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