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제68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후보자 모집
상태바
제68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후보자 모집
  • 컬처타임즈
  • 승인 2019.06.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상 후보자 모집 포스터 (서울시/제공)
▲문화상 후보자 모집 포스터 (서울시/제공)

 서울시는 서울의 문화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큰 시민 또는 단체에게 6월 3일(월)~7월 26일(금)까지 <제68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수상 후보자를 공개 모집한다.

올해로 68회를 맞이하는 <서울특별시 문화상>은 1948년에 제정되어 6.25 전쟁 기간을 제외하고 매년 수상자를 배출해, 작년까지 총 684명(단체 포함)이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오랜 전통을 지닌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시상분야는 14개 분야(▴학술, ▴문학, ▴미술, ▴국악, ▴서양음악, ▴무용, ▴연극, ▴대중예술, ▴문화산업, ▴문화재, ▴관광, ▴체육, ▴독서문화, ▴문화예술후원)이며, 해당분야별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한다. 

수상자격은 추천공고일(’19.6.3.)을 기준으로,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하고 있는 시민 또는 소재하고 있는 단체이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개인 또는 각 분야별 관련기관·단체가 할 수 있으며, 개인이 추천할 경우에는 만19세 이상 시민 10명 이상의 추천서명이 필요하다.

접수된 수상후보자는 현장실사 및 공적사실 조사를 거쳐,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공적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된다. 수상자들의 공적을 축하하는 <제68회 서울특별시 문화상> 시상식은 문화의 달 10월, 시청 다목적 홀에서 열릴 계획이다. 분야별 수상자에게는 공적을 새긴 상패가 수여되며, 수상자와 축하객들을 위한 공연과 함게 진행되어 흥겨운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서울시 홈페이지(http://spp.seoul.go.kr/main/news/news_notice.jsp)에서 온라인접수 또는 우편 접수 가능하며, 방문  제출 필요서류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웹페이지 위치: 서울시홈페이지 ⇒ 뉴스․소식 ⇒ 공고(고시․공고)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