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9-23 14:50 (수)

본문영역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KOC 2019 개최...14일 목동 방송회관서 ‘미래를 향한 변화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논의
상태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KOC 2019 개최...14일 목동 방송회관서 ‘미래를 향한 변화의 바람’이라는 주제로 논의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11.13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와 방송기술교육원이 ‘KOC 2019’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KOC 2019는 ‘미래를 향한 변화의 바람(The Wind of Change toward the Future)’이라는 주제로 4차 산업혁명으로 일컬어지는 정보통신기술(ICT)의 발전이 미디어 산업 나아가 경제, 문화, 정치, 세계정세에 어떤 변화의 바람을 몰고 올지 살펴보고자 한다.

KOC 2019는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주최하고 방송기술교육원이 주관하는 미디어 컨퍼런스로 14일 서울 목동 한국방송회관 2층 코바코홀에서 개최된다.

먼저 경제학자이자 동시에 역사학자인 김태유 서울대 교수가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정부 혁신’이라는 제목으로 Insight 강연을 진행한다.

▲KOC 2019 포스터 (출처/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KOC 2019의 사전 등록은 12일 24시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진행되며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한편 국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지난 5월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제29회 국제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가 개최됐다.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는 매년 서울 코엑스에서 ‘국제 방송음향조명기기 전시회(KOBA)’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전시는 1인 방송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들을 위한 장비와 유명 크리에이터들로부터 제작 노하우를 들을 수 있는 코너가 준비된 것이 특징이다.

방송을 통해 주목받는 것은 방송의 출연자이지만 한 방송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는 과정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음향, 조명 등 방송에서 보이지 않는 부분들을 준비하고 기술적으로 발전시켜 나감으로서 시청자의 관심을 집중시킨다. 이에 4차 산업혁명에서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방송에서의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가져오리라 전망되며 한국방송기술인은 변화에 대비하고 적응하며 한단계 앞서나갈 컨퍼런스를 개최하기로 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