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강원문화재단, 20년도 문화예술지원사업 개방형 심의위원 공개모집,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심의회 위원 위촉
상태바
강원문화재단, 20년도 문화예술지원사업 개방형 심의위원 공개모집, 문화체육관광부 국어심의회 위원 위촉
  • 백석원
  • 승인 2019.11.15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문화재단은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의 투명하고 공정한 심의를 위해 2020년 개방형 심의위원을 공개모집 한다고 밝혔다. 모집대상는 도내 및 도외 「전통예술, 문학, 무용, 연극, 시각, 문화기획 등 문화예술분야」에서 10년간 활동한 전문가이며, 접수기간은 11월 25일(월)부터 29일(금)까지이다.

개방형 심의위원 공모는 강원문화재단에서 2014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심의위원 공개모집 제도로 각 예술분야의 역량있는 심의위원을 확보하고, 객관적인 심의운영을 위해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도내 뿐 아니라 도외 지역의 우수한 심의위원을 확보하고자 공모 대상을 도외 지역까지 확대한다.

최종 선정된 심의위원은 강원문화예술지원사업 심의 및 평가, 전문가 모니터링 등의 활동을 하며 최대 위촉 기간은 2년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는 15일 박창원 이화여대 국어국문학과 교수 등 50명을 국어심의회 새 위원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위원 임기는 2년이다.

새롭게 위촉된 위원들은 국어, 디자인(글꼴), 외국어, 방송, 교육 현장, 수어, 사회·행정, 점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국어심의회는 국어사용과 관련한 어문 규범 개정과 공공언어 개선, 한국어 국외 보급, 전문용어 표준화, 지역어 보전 및 진흥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심사위원 위촉에 있어 심사의 공정성과 명확성을 위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심사위원 선정은 매우 중요하다. 심사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위해 심사위원 위촉과 심사 과정이 공개 형태로 진행되는 추세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