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12 14:58 (일)

본문영역

나눔과 기부 행렬...아너 소사이어티, 강릉 주문진서 연탄 8만장 기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상태바
나눔과 기부 행렬...아너 소사이어티, 강릉 주문진서 연탄 8만장 기부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9.11.21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너 소사이어티 및 강릉시청 임직원, 육군제23사단 등 180여명 함께 연탄나눔 봉사
기아차 광주공장,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성금전달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 참석해 1억 8천만 원 기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15일 오전 강릉 주문진 지역을 방문해 연탄 8만장을 기부하고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15일 오전 강릉 주문진 지역을 방문해 연탄 8만장을 기부하고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사진제공/서울 사랑의 열매)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의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15일 오전 강릉 주문진 지역을 방문해 연탄 8만장을 기부하고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 발생한 동해안 산불과 10월 초 태풍 ‘미탁’으로 재난특별지역이 된 강원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김평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제안했다.

강릉시와 사랑의열매, 강릉 연탄은행이 함께 주관한 이번 행사는 육군제23사단 120여명이 함께 힘을 모았다.

김평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유달리 재난·재해가 많았던 강원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돼 정말 기쁘고 연탄의 온기처럼 따뜻한 우리의 마음까지 전달되기 바란다” 며 “어르신들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탄 지원을 받은 한 어르신은 “겨울이 다가오는데 텅 비어있는 연탄창고를 쳐다보며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한숨만 가득했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께서 찾아와 주고 관심을 가져주어 정말 고맙다” 며  “덕분에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아너 소사이어티, 강릉시 임직원, 육군을 포함한 180여명이 함께 주문진 등대길을 따라 취약계층 50가구에 연탄 1만장을 직접 전달했고, 강릉 연탄은행을 통해 350가구에 연탄 7만장을 추가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 광주공장은 21일 지역사회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아시아문화전당 앞 광장에서 열린 '희망 2020 나눔 캠페인 성금전달식 및 사랑의 온도탑' 제막식에 참석해 1억 8천만 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올해 광주시의 사랑의 온도탑 모금 목표 금액은 53억 4천900만 원으로 이날 기아차의 1억 8천만 원 기부로 인해 광주시의 사랑의 온도탑은 약 3.4도가 올라갔다.

기부금은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사용될 예정이며, 기아차 광주공장은 더욱더 많은 기부자가 나서 광주지역의 나눔의 온도가 뜨겁게 올라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2020 광주 사랑의 온도탑 첫 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어서 진심으로 기쁘다."라며 기아차 광주공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더욱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