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2-28 11:01 (금)

본문영역

노인 지하철 퀵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 ‘두드림퀵’, “청년들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요”
상태바
노인 지하철 퀵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 ‘두드림퀵’, “청년들이 노인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요”
  • 이지현 기자
  • 승인 2019.11.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드림퀵과 관악시니어클럽, 광진시니어클럽, 송파시니어클럽,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이 손잡아
지난 14일 주식회사 두드림퀵과 4개의 시니어클럽(관악시니어클럽, 광진시니어클럽, 송파시니어클럽,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은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 두드림퀵
▲지난 14일 주식회사 두드림퀵과 4개의 시니어클럽(관악시니어클럽, 광진시니어클럽, 송파시니어클럽,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은 협약식을 진행했다. (사진 / 두드림퀵)

지난 14일 서울 관악시니어클럽 강당에서 주식회사 두드림퀵과 관악시니어클럽, 광진시니어클럽, 송파시니어클럽, 우리마포시니어클럽은 정식적인 업무 협약을 맺었다.

두드림퀵은 지난 5월 시작한 스타트업으로 노인 지하철 택배 플랫폼이다. 이는 서울대학교 사회공헌 경영학회 인액터스의 프로젝트 중 하나로써 대학생들이 기업가 정신을 활용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시작했다.

두드림퀵에는 현재 노인 택배원 5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주문지와 가장 가까운 시니어클럽의 택배원을 배정함으로써 더욱 신속하고 효율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제휴 시니어클럽과 택배원을 점차 확장하고 있다.

협약식에서 축사를 맡은 송파시니어클럽 이삼식 관장은 실무자 간 지속적 노력과 협업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상생하고 공생하는 기관으로 꾸준히 자리매김하면 좋겠다함께 더욱 원활히 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지하철 퀵서비스가 지속 가능한 노인 일자리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