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대전시, 93’엑스포 이후 마이스산업 메카로 발돋움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 국가적 행사로
상태바
대전시, 93’엑스포 이후 마이스산업 메카로 발돋움 2022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 국가적 행사로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12.01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2022 제7차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세계총회(이하 ‘총회’)를 국가적 행사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대전시는 지난 달 15일 남아공 더반에서 개최된 제6차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세계총회에서 2022년 제7차 총회를 유치하는 개가를 올렸다.

세계지방정부연합(UCLG) 세계총회는 전 세계 140여 개 국 1,000여 도시와 국제기구 및 국제 비정부기구(NGO)에서 5,0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국제회의다. 2022년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는 1993년 대전엑스포 이후 대전에서 개최되는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다.

대전시는 2022년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총회를 국제회의 거점도시이자 지방외교의 주역으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만들기 위해 전담조직을 마련, 총회가 개최되는 2022년까지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먼저 통일부와 함께 북한의 도시들을 초청, 남북도시들 간의 교류의 장을 만들고, 총회 참석도시들과 함께 세계평화선언문을 채택해 한반도의 평화증진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을 집중시킨다는 전략이다.

또, 국토교통부와 공동으로 한국의 우수한 스마트시티 기술 및 성공사례를 총회에 참석하는 해외도시들에게 홍보하고 수출하는 비즈니스의 기회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해외도시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세계지방정부연합 회원도시들과 국제기구, 주요 국제 비정부기구(NGO)단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홍보활동도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행사의 성공개최를 위해서 2021년 완공예정인 5성급 신세계호텔을 비롯해 회의장 인근 및 유성지역의 호텔의 숙박시설을 개선해 참가자들이 대전에 체류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밖에 유네스코 역사문화유적지 탐방, 비무장지대(DMZ) 현장방문, 대덕연구개발 특구방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해외 참가자들과 동반자들을 위한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서울시는 1일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 '글로벌 트래블러(Global Traveler)'가 뽑은 '최고의 MICE 도시' 분야에 5년 연속 선정됐다고 밝혔다.

시상을 주관한 '글로벌 트래블러'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비즈니스 여행 전문지로 매년 구독자 30만명을 대상으로 최고의 MICE 도시를 선정한다. 또한 항공사, 호텔, 면세점 등 114개 분야의 최고를 가리는 '글로벌 트래블러 테스티드 리더 서베이 어워드(Global Traveler Tested Reader Survey Awards)'를 시행하고 있다.

롯데호텔은 '최고의 마이스 호텔(Best MICE Hotel)'과 '한국 최고의 호텔(Best Hotel In Korea)' 1위에 올랐다. 인천국제공항은 '아시아 최고의 공항(Best Airport in Asia)'에 뽑혔다.

국내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항공 기내서비스(Best Airline Onboard Service)' 분야와 '최고의 항공 승무원(Best Airline Flight Attendants)' 분야에서 1위로 선정됐다.

주용태 서울시 관광체육국장은 "잠실종합운동장, 현대자동차 GBC, 마곡지구에 새로운 MICE 인프라가 확충되는 만큼 서울시가 세계 MICE 산업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