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올 여름 인기리에 진행됐던 서울식물원 '온실 야간 특별관람' 12월 9일 예약 오픈...재즈, 클래식 공연
상태바
올 여름 인기리에 진행됐던 서울식물원 '온실 야간 특별관람' 12월 9일 예약 오픈...재즈, 클래식 공연
  • 백석원 기자
  • 승인 2019.12.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19(목)~22(일) 하루 800명 입장… 참가비 5천원, 사전 예약 필수

- 재즈,클래식,팝페라 등 캐롤 공연까지 더해져 특별한 연말 분위기 선사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2)
▲서울식물원  (출처/서울시)

서울시는 12.9(월) 10:00부터 '온실 야간 특별관람'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울식물원 '온실 야간 특별관람' 행사가 12월 다시 열린다. 4일 동안 하루 800명 씩 입장하며, 온라인 사전 예약자에 한해 관람할 수 있다. 특별관람 기간은 12.19(목)~22(일)으로, 서울식물원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서울식물원은 지난 8.7(수)부터 4일 간 총 2천명이 방문한 가운데 '온실 야간 특별관람'을 진행했으며, 여름에 참여하지 못해 아쉬워했던 시민을 위해 앙코르 행사를 마련했다.

'온실 야간 특별관람'은 12.19(목)~22(일) 18:00부터 입장이 시작되며, 21:00 폐장시간 전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12.9(월) 10:00부터 서울식물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된 페이지(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를 통해 할 수 있다. 예약한 날짜에만 입장할 수 있으며, 한 번에 최대 4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참가비는 연령에 관계없이 '1인 5천 원'이며, 36개월 미만 유아는 무료다. 겨울철 특별행사의 일환으로, 기존에 무료 입장 가능한 면제대상이라도 사전 예약해야 입장할 수 있다.

36개월 미만 유아를 동반하는 경우에는 유아의 생년월일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의료보험증 등)가 필요하다.

서울식물원 야간 온실은 연말을 맞아 형형색색 성탄 장식물로 단장한 식물과 조명이 어우러져 특별한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야간 특별관람 기간 동안 18:30과 20:00, 매일 두 차례 지중해관 로마광장에서는 재즈, 클래식 공연이 열린다. 하프, 첼로, 클라리넷 등 클래식 악기부터 일렉트릭 기타까지 다양한 장르의 캐롤 연주를 선보일 예정이다.

'온실 야간 특별관람'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새소식>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부산 남구 문현동 실내 애니멀 테마파크 '캐니언파크'는 오픈을 기념해 4~5일 남구장애인복지관, 지역아동센터, 주간보호센터, 관내 어린이집 등 약 1,140여명의 주민을 초대해 무료관람을 제공했다.

6일 오픈되는 '캐니언파크'는 알락꼬리여우원숭이부터 왕부리새 토코쿠칸, 악어와 박쥐까지 수십종의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으며, 카약, 스크린 낚시, 대형놀이시설 등도 구비되어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서울식물원 가을축제 (출처/서울시)<br>
▲서울식물원  (출처/서울시)

겨울을 맞아 서울식물원은 온실 야간 특별관람 외에도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 중이다.

매주 목요일(19~21시) 겨울철 음료 진저라떼, 뱅쇼(Vin Chaud)를 만들어 보는 '식물문화강좌'가 열리며, 일요일(14~15시)에는 어린이 가족이 참여해 신년 소망을 담아보는 '버드나무 드림캐처 만들기'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 어린이정원학교에서는 겨울철 정원을 찾아오는 새와 곤충을 위해 먹이통을 만들어 보는 '버드피더(Bird Feeder) 만들기', 나무의 겨울눈과 수피를 관찰하며 식물이 겨울을 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식물놀이터'도 마련되어 있다.

서울식물원 12월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서울식물원 홈페이지- <교육 신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추위와 미세먼지로 바깥에서 뛰어놀지 못하는 어린이들을 위해 12.17(화)부터 프로젝트홀2(식물문화센터 2층)에서 어린이 체험전시 '예술놀이터'를 선보인다.

서울식물원과 고양어린이박물관 협력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눈으로만 감상하는 예술작품이 아니라 조각, 설치, 미디어아트 속에 직접 들어가 만지고 조작해 보는 놀이형 전시로, 내년 4.19(일)까지 진행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