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1 12:44 (수)

본문영역

한국민속촌, 겨울맞이 빙어잡이 체험 축제 ‘설원의 사냥꾼’ 개막...‘빙어 주막’, 할인 프로모션
상태바
한국민속촌, 겨울맞이 빙어잡이 체험 축제 ‘설원의 사냥꾼’ 개막...‘빙어 주막’, 할인 프로모션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12.11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민속촌, 겨울맞이 빙어잡이 체험 축제 ‘설원의 사냥꾼’ 개막(출처/한국민속촌)

전통문화 테마파크 한국민속촌이 본격적인 겨울을 맞아 12월 14일(토)부터 2020년 2월 23일(일)까지 ‘설원의 사냥꾼’ 축제를 연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야외 이색체험 활동인 빙어낚시를 설원의 사냥꾼 축제 현장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 축제에서는 빙어사냥에 나서는 조선시대 사냥꾼들의 활동 모습을 ‘스타 알바’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조선시대 캐릭터 연기자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빙어잡이 체험에 나서는 관람객들에게 빙어를 잡는 요령을 전수하고, 즉석에서 상황 연극을 펼치면서 유쾌한 축제 현장 분위기를 연출한다.

‘빙어잡이 체험’은 두 가지 방법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먼저 뜰채낚시의 경우, 직사각형 형태의 대형 수조에 풀어 놓은 빙어를 뜰채로 잡아보는 체험이다. 낚시 방법이 어렵지 않아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체험 방식이다. 또한 민속촌을 가로지르는 지곡천이 안전하게 결빙됐을 때에는 빙판 위에서 진행하는 얼음낚시도 운영한다. 체험 관람객이 직접 미끼를 낚싯대에 끼워 빙어를 낚는 방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원의 사냥꾼 축제 현장에서 직접 낚은 빙어는 ‘빙어 주막’에서 튀김 요리로 시식을 할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했다. 빙어를 원하는 만큼 낚지 못한 경우에도 빙어주막에서 빙어튀김 요리를 주문해 맛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어묵, 컵라면 등 추운 날씨에 잠시 추위를 누그러뜨릴 수 있는 겨울철 별미 메뉴들이 준비돼 있다.

한국민속촌은 빙어사냥을 떠나는 가족단위 관람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가족관계임을 증명하는 증빙서류를 지참하는 3인 이상 가족 단위 관람객들은 1인 당 자유이용권 1만8000원 할인가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빙어 얼음낚시(출처/한국민속촌)

또 12월 20일(금)부터 한국민속촌 눈썰매장이 새롭게 탈바꿈해 문을 열 예정이다. 눈썰매장 이용객의 안전을 고려하여 튜브형 썰매로 전면 교체했다. 자유이용권을 구매한 고객들이라면 별도 입장권을 구매할 필요 없이 눈썰매장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강원도의 대표 축제이자 평창군의 자랑인 평창송어축제가 21일부터 내년 2월2일까지 강원 평창군 진부면 오대천 일원에서 개최된다고 평창송어축제위원회는 11일 밝혔다.

평창송어축제의 인기 프로그램은 실외 얼음낚시와 송어 맨손잡기다. 송어 맨손 잡기는 추운 겨울임에도 불구하고 어른과 아이 모두에게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대천을 막아 만든 송어얼음 낚시터는 총 4개의 구역에서 5000명이 동시에 얼음낚시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이중 1개 구역에는 텐트낚시터도 마련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송어 잡기에 미숙한 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 전용 실내 낚시터가 마련된다. 외국인 전용 낚시터도 운영돼 누구나 송어 낚시 체험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축제장에서는 전통 팽이치기, 전통 썰매 타기 등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눈썰매, 스케이트, 스노 래프팅, 얼음자전거, 범퍼 카, 얼음 카트 등 다양한 놀이도 즐길 수 있다. 특히 올해 첫 선을 보이는 창작 썰매 경연 대회도 눈여겨 볼만 하다.    

▲빙어 뜰채낚시(출처/한국민속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