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0 09:43 (화)
나로서기! 체인지 메이커스 교육이 뭘까?
상태바
나로서기! 체인지 메이커스 교육이 뭘까?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12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계별 건강한 자립을 위하여 내가 먼저 할 일!
인액터스 보담 프로젝트
인액터스 보담 프로젝트

인액터스 보담 프로젝트가 서울 지역의 아동보육시설 5곳의 47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로서기 교육’을 제공했다. 인액터스 보담 프로젝트는 ‘보호종료아동이 건강한 자립을 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듭니다’라는 미션 아래 활동해온 프로젝트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인지메이커스’ 교육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 어썸스쿨과 함께하는 나로서기 교육은 기존의 획일화된 자립교육을 보완하고 보육시설 청소년들이 퇴소 이전에 심리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보호종료아동’은 만 18세가 되어 의무적으로 아동양육시설에서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을 말한다. 보담은 이들의 겪어나가는 문제를 알리기 위해 지난해 10월 텀블벅에서 ‘열여덟 팔찌’ 펀딩을 론칭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바 있다.

열여덟 기부 팔찌 펀딩은 최종 펀딩 달성률이 2016%에 육박하는 등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었으며, 펀딩의 수익금 전액은 보호종료아동(시설퇴소청소년)의 자립을 돕기 위해 예비 사회적 기업 SOYF에서 운영 중인 ‘허들링 커뮤니티’에 기부된 바 있다.  보담 프로젝트는 아동보육시설 5곳에 단기 교육을 실행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보다 더 효과적인 교육을 실행을 위해 중장기 나로서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교육 제공을 위한 펀드레이징으로 두 번째 소셜 펀딩을 론칭 했으며, 제품개발 비용을 제외한 모든 수익금을 중장기 나로서기 교육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보담의 ‘보육시설 청소년의 나로서기를 함께, 열여덟 에코백과 열여덟 뱃지’ 소셜펀딩은 오는 7월 9일까지 텀블벅에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