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한파 대비 홀몸어르신을 위한 방문건강관리 및 전기설비 점검 실시
상태바
한파 대비 홀몸어르신을 위한 방문건강관리 및 전기설비 점검 실시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12.1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거어르신 한파교육 (출처/양주시)
▲독거어르신 한파교육 (출처/양주시)

양주시 보건소는 최근 한파에 대비해 소외되기 쉬운 홀몸어르신을 위한 방문건강서비스를 강화 실시한다고 밝혔다.

보건소 이동보건팀 방문간호사 4명으로 구성된 의료팀은 한파로 발생하기 쉬운 질병 가능성을 최소화하고 건강 관련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홀몸어르신 1천6백여 명 등 건강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전화 상담과 가정방문 서비스 등을 시행한다.

또한, 대표적인 한파 대비 건강수칙을 유념해둘 것을 당부했는데 우선 실내에서는 가벼운 실내운동, 적절한 수분섭취와 균형 잡힌 식사, 실내 보온과 적정 습도 유지, 실내 환기와 적정 온도 확인 등이 있다.

아울러 실외에서는 따뜻한 옷과 모자 착용, 무리한 운동 삼가, 외출 전 체감온도 확인, 외부 온도 급격히 하강 시 야외활동 자제 등을 명심해줄 것을 강조했다.

한편 서울시 광진구가 겨울철 비수방기간 동안 빗물펌프장 근무자를 활용하여 지역 홀몸 어르신 가정에 대한 전기설비 점검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노후 전기시설물 점검수리로 화재 및 전기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홀몸어르신에게 생활밀착형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빗물펌프장 근무자는 2월 28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추천받은 홀몸어르신 250가구에 방문할 예정이다. 점검 내용은 전기시설물 누전 및 차단기 정상작동 여부, 절연저항 측정 및 스위치(콘센트) 등 파손 여부, 등기구 파손상태 및 램프 부점등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에 따라 교체나 정비가 가능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정비하고 전기설비에 대한 전체적인 정비가 필요한 경우 건물주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조치하도록 안내할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