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04 (목)

본문영역

러시아 이르쿠츠크시 보건국 방문단 인천의 선진 의료기술에 엄지척
상태바
러시아 이르쿠츠크시 보건국 방문단 인천의 선진 의료기술에 엄지척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12.12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러시아 보건국 방문단 (출처/인천시)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기 구축한 해외 타겟 국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협력적 네트워크를 구축하고자 인천시 해외 거점 의료관광상담센터 1호점을 개소(2018년 7월)했던 러시아 이르쿠츠크시 보건국을 대상으로 의료기관 팸투어를 12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동안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인천을 방문하는 러시아 방문단은 보건국에서 근무하는 보건국장과 제174 국제약국에서 근무하는 약국 국장, 언론사 기자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인천시의 우수한 보건의료정책, 메르스 청정지역 감염병 관리체계, 전국 최초로 실시한 닥터 카 운용의 응급의료체계 등에 대해서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우수한 의료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4개의 의료기관을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의료기술 체험을 통하여 다시 한 번 수준 높은 의료기술에 감탄하였다.

인천을 방문하는 러시아 환자수는 2018년 2,157명 2위에 이어 올해도 2,500명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러시아에서는 주로 심혈관질환, 종양신생물, 소화기계질환, 호흡기계질환이 많이 발병되고 있으며, 여성의 경우 불임치료가 쉽지 않아 다른 국가로 치료를 받으러 가는 사례가 많아 중증질환 위주의 전문병원으로 구성하여 외국인환자를 유치하는 인천시는 러시아를 타겟 국가로 환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러시아 보건국 방문단 (출처/인천시)

이번 팸투어에 참가한 의료기관은 가톨릭대학교 인천성모병원(암), 한길안과병원(안과), SNC시카과치과병원(스켈링 및 치아 검진), JK위드미피부성형외과의원(피부)으로 인천시의 대표적 외국인환자 유치 등록 의료기관들로 구성하였다.

인천시는 러시아 보건국 방문단들에게 의료기관 팸투어 외에도 송도 수상택시 체험, G타워 전망대체험, 현대 아울렛 쇼핑몰 체험, 차이나 타운을 포함한 개항장 투어, 월미도 유람선 체험 투어를 통하여 인천시 주요 관광지도 소개하였다.

이번 초청을 통해 의료기관별 특화된 의료기술 소개는 물론 기타 우수한 의료기술을 각인시켜 향후 나눔의료, 러시아 의료진 연수 등 의료 교류사업 확대를 통해 러시아 환자 유치를 견인할 예정이다.

박규웅 시 건강체육국장은 “해외의료사업은 해외 타겟 대상 국가 공무원과의 인맥이 외국인 환자 유치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지속적인 관계가 유지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산대학교병원은 지난달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필리핀 세부 지역에서 해외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해외의료봉사에는 전문의와 간호사 등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21명이 11월 23일부터 6박 8일간의 일정으로 진료와 각종 검사, 의약품 지원 등 약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선진 의료기술을 펼쳤다.

봉사단은 진료뿐만 아니라 지역관계자의 추천으로 시봉아커뮤니티대학교(Sibonga Community College) 등 5개 대학교 학생 5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인근 초등학교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기본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학용품을 전달했다.

또 봉사 지역 인근의 취약가구 밀집지역인 수상가옥촌을 찾아 쌀과 치약, 칫솔 등 생필품을 전달하면서 구충제 투약도 실시했다.

김윤진 해외의료봉사단장(가정의학과 교수)은 “질병은 적절한 진료와 예방이 중요한 만큼 제대로 된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많은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봉사의 소감을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