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산타 할아버지 선물주세요! 미추홀 윈터마켓으로 놀러 오세요.
상태바
산타 할아버지 선물주세요! 미추홀 윈터마켓으로 놀러 오세요.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12.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2일까지 미추홀구 주안역 남광장 일원에서 한 겨울의 낭만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미추홀 윈터마켓(Michuhol Winter Market)」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추홀 윈터마켓」은 2019년 지역특화 관광축제의 마지막 이벤트로 동절기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 신기시장, 용현시장, 숭의시장 상인들과 재능 있는 시민들이 참여하여 함께 만드는 이벤트이다.

이번 윈터마켓에서는 크리스마스를 모티브로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거리에 경관조명과 포토존을 조성하였으며, 크리스마스 소품, LED 조명 집 만들기, 석고 방향제 만들기 등 수공예품과 따뜻한 겨울 먹거리 등이 판매될 예정이다.

특히, 윈터마켓 축제의 현장에는 “별들은 아름다워. 보이지 않는 한송이 꽃 때문에”라고 읊조리며 우주를 방황하던 ‘어린왕자’가 착륙했다. “발굴조각”이라는 작업과정을 통해 독특한 작품세계를 추구하기로 유명한 조각가 이영섭님의 6m 크기의 거대한 어린왕자 조각상이 많은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또한, 광장 중앙에 마련된 무대에서는 빛나누리 장애인 연주단의 아름다운 핸드차임 연주와 로얄 어린이 합창단의 캐롤, 리듬파워 등 인천 출신 가수들의 음악공연이 개최될 예정이며, 신청을 통한 미추홀 거리 노래방, 새해 소원 메시지 적기 등 흥미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장훈 인천시 관광진흥과장은 “지역주민과 상인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꾸미는 지역축제로 원도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준비해 왔다.”며, “특히, 금년에는 어린왕자 조각상이 함께 전시되어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올 수 있는 미추홀 윈터마켓이 겨울철 축제의 장으로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서울 중구에서도 20일부터 31일까지 지역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콘텐츠 활성화를 위해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라이트 마켓'을 운영한다.

서울 라이트 마켓은 동대문 상인, 소상공인, 대사관, 대학창업팀 등 총 270여개 업체와 개인이 참여, DDP 북측과 중앙에 마련되며 운영시간은 낮 12부터 밤 10시까지다.

DDP 북측에는 맥스타일, 굿모닝시티, 제일평화시장 상인 등 동대문상인 103개팀이 참여하는 의류, 잡화 등 패션 코너와 이벤트 존이 자리잡아 패션의 중심지라는 이름에 걸맞게 특색있는 각양각색의 의류와 잡화를 접할 수 있다.

행사 현장에서는 구매고객에게 두타몰 등 인근 상가에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행인들을 사로잡을 쇼핑거리와 함께 거리공연, 푸드 트럭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다.

DDP 디자인 거리에서는 20일 오후 7시, 8시 2회에 걸친 도심속 런웨이 '동대문 브랜드 거리패션쇼'가 진행돼며 20일, 21일, 24일 어울림광장에서는 해시태그, 노브레인, 퍼플백 등 유명 뮤지션이 참여하는 서울라이트 겨울빛 콘서트가 열려 디제잉쇼를 비롯한 K-pop공연이 마련된다.

올해 서울시에서 처음 개최하는 '서울라이트'는 DDP 외벽 220m 전면에 화려한 빛과 영상을 표출하는 겨울 빛 축제로 20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1월 3일까지 계속된다.

이번 축제에서는 세계적인 미디어 디자이너 레픽 아나돌이 메인 작가로 참여해 '서울 해몽(SEOUL HAEMONG)'을 주제로 한 미디어파사드 작품을 선보인다. 서울과 동대문의 과거·현재·미래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 AI로 꿈을 해석(해몽)하는 작업을 거쳐 DDP 외벽 전면에 빛과 영상, 음악으로 결합한 대형 라이트 쇼로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할 예정이다.

서양호 구청장은 "이번 행사의 성공적 개최를 통해 최근 침체된 동대문 상권 및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촉매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추홀 윈터마켓 포스터 (출처/인천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