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대전의 맛 이야기에 한 번 빠져보셔유~ 시 인증 3대 30년 전통업소부터 각 구별 추천 맛집까지 테마별 소개
상태바
대전의 맛 이야기에 한 번 빠져보셔유~ 시 인증 3대 30년 전통업소부터 각 구별 추천 맛집까지 테마별 소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12.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대전의 대표 맛집을 소개하는 ‘대전 맛 이야기’ 책자를 제작·배부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전시는 이 책자에 시 인증 3대 30년 전통업소 및 구별 추천 업소를 테마별로 구분해 소박한 별미집, 손님모시기 좋은 집을 수록했다.

이 밖에도 대전의 대표음식 및 칼국수, 두부두루치기 등 대전의 특색업소를 소개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 이용이 편리하도록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4개국 언어를 병행 표기했으며, 시청 및 각 구청 등 공공기관과 관광안내소, 관광호텔 등에 비치해 시민과 관광객들이 활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의 맛 이야기에 한 번 빠져보셔유
▲대전의 맛 이야기에 한 번 빠져보셔유

대전시는 2019~2021 대전방문의 해 운영에 따라 ‘대전의 먹거리와 맛집’에 대한 방문객들의 기대와 관심도 높아질 것으로 보고 대전 방문 시 온라인을 통한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책자 외에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단, 온라인 서포터즈들을 통한 맛집 마케팅 등 온라인 홍보도 병행할 방침이다.

대전시 관계자는 “대전 맛 이야기가 대전시민과 대전을 찾는 국ㆍ내외 관광객들에게 음식점 이용 편의를 제공해 대전의 맛을 알리고, 외식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 양주시에서도 양주시의 대표맛과 이야기가 담긴 우수외식업소 홍보책자 ‘감동의 맛’ 약 550여 부를 발간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책자를 통해 양주시의 맛, 위생 등을 인증받은 90여개의 우수외식업소(모범음식점, 위생등급 지정업소 등)와 합리적인 가격으로 감동을 주는 착한가격업소, 군장병 할인업소 등 관내의 외식업소를 살펴볼 수 있다.

책자는 관내 관광안내소,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포하며 파일 형식으로 시 홈페이지에 업로드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홍보 책자 배부를 통해 양주시민을 비롯해 양주시를 찾는 관광객에게 관내 음식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라면서 “바른 먹거리 정보를 제공해 신뢰받는 음식문화를 조성하고 더 나아가 외식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