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눈썰매 타러 한강가자!”서울시, 뚝섬 눈썰매장 24일 개장...빙어잡기 체험도 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보내자.
상태바
"눈썰매 타러 한강가자!”서울시, 뚝섬 눈썰매장 24일 개장...빙어잡기 체험도 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보내자.
  • 백지연 기자
  • 승인 2019.12.23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12.24(화)~‘20. 2.16(일), 09시~17시 뚝섬 눈썰매장 운영
- 빙어잡기, 군고구마, 유로번지, 미니바이킹, 범퍼카 등 다양한 놀이체험 가득!
▲뚝섬 한강공원 야외 눈썰매장 대형(성인용)·소형(유아용) 슬로프(출처/서울시)

온가족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철 야외 이색 활동을 가까운 한강공원에서 즐겨보면 어떨까? 눈썰매도 타고 빙어잡기 체험도 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겨울을 보내자.

서울시는 “ 가까운 도심에서 겨울철 레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12. 24.(화)~‘20. 2.16.(일)까지 뚝섬한강공원 야외 눈썰매장을 개장한다”고 밝혔다. 

뚝섬 한강공원 야외 눈썰매장 운영시간은 주간·주말 관계없이 매일 오전 9시~오후 5시이며, 연중무휴 운영된다.
기상악화로 안전에 우려가 있을 경우, 운영시간이 임시로 조정될 수 있으며, 매일 12시부터 1시간 동안 눈 정리 작업으로 눈썰매장 및 놀이시설 운영이 잠시 중단된다.

눈썰매장 입장권은 6천원, 놀이기구는 4천원~5천원, 기타 체험활동 이용비 5천원으로 각각 운영된다. 국가유공자․장애인(1~6급) 및 장애인 보호자(1~3급)․65세 경로․다둥이 카드 소지자(등재가족 포함)는 증빙서류를 제시하면 입장료의 50% 할인이 가능하며, 36개월 미만 영아는 의료보험증,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눈썰매장 입장권으로는 눈썰매(슬로프), 눈 놀이동산 및 민속놀이 체험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놀이기구는 유로번지, 미니바이킹, 점핑라이더, 범퍼카 등이 운영되며, 이용요금은 각 4천원~5천원이다.

기타 체험활동은 빙어잡기, 군고구마 체험, 추억의 달고나, 풍선 터트리기, 야구 던지기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별도의 재료비로 이용할 수 있다.

뚝섬 눈썰매장 오시는 길은 지하철7호선 뚝섬유원지역에서 2번 출구로 나오면 된다.

▲뚝섬 한강공원 야외 눈썰매장 눈 놀이동산 (출처/서울시)

한편 충남 보령시도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소중한 겨울을 선사하기 위해 오는 23일부터 내년 2월 9일까지 보령무궁화수목원 눈썰매장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는 겨울철 이용이 적은 보령무궁화수목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눈썰매장을 운영해 왔다.

눈썰매장은 슬로프 77m, 폭 9m로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오후 1시부터 4시까지이다. 튜브 눈썰매 대여료 2000원이다.

시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착대를 기존 12m에서 17m로 확장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수목원 입구부터 눈썰매장까지 전기차를 운행한다. 유아용(3~4세) 눈썰매장 신설, 트리클라이밍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