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2020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축제 선정
상태바
안성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2020 문화체육관광부 문화관광 축제 선정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1.01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20∼2021년도 문화관광 축제에 선정됐다.(출처/경기도)

경기도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2020∼2021년도 문화관광 축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는 매년 전국 지역축제 중 우수한 축제를 선별해 매년 문화관광 축제를 선정하면서 등급을 지정하고 차별적으로 지원해왔지만 2020년도부터는 등급제가 폐지되고 2년 주기로 문화관광 축제를 선정해 균등 지원을 할 계획으로 2020년도에 바우덕이 축제 포함 총 35개 축제를 선정했다.

이로써 안성맞춤남사당 바우덕이 축제는 2020년과 2021년 국도비 예산(약 1억 내외) 지원과 함께 한국관광공사를 통한 국내외 홍보 지원 등 다양한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문화관광 축제 선정은 전문가의 현장 평가, 성과평가, 방문객 만족도 등 다양한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됐으며 돼지 열병, 태풍 등으로 취소된 축제는 2019년도 축제 개최계획과 2020년도 축제계획 등의 자료를 참고해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축제 취소로 적잖이 침체해 있던 안성시민들의 자긍심과 바우덕이 축제에 대한 관심은 한층 더 높아질 전망이다.

한편 경기도민일보 보도에 따르면 신원주 안성시의회 의장은 2020 경자년(庚子年) 첫날을 안성시민들과 함께 비봉산 팔각정에서 시작했다.

추워진 날씨 속에서도 해맞이를 보러 온 많은 안성시민들과 풍물 공연 속에서 떡국 나눔이 진행돼 행사의 따뜻함을 더했다.

이어 신 의장은 새해를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안성시 발전을 위해 희망찬 도약을 다짐하고자 사곡동에 위치한 국군묘지와 현충탑(봉산동)에서 ‘2020년 신년 참배’ 행사를 가졌다.

참배에는 신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보훈단체장, 유관기관장 및 단체장들이 함께 헌화 및 분향을 했다.

신 의장은 “올 한 해에도 안성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시민의 뜻이 중심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의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