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6 12:14 (월)

본문영역

영상 조회 수 16.2억 건 Feng Jiachen 중국 영상 소셜 미디어 플랫폼 Douyin에서 폭발적 반응
상태바
영상 조회 수 16.2억 건 Feng Jiachen 중국 영상 소셜 미디어 플랫폼 Douyin에서 폭발적 반응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1.02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연을 선보이는 곡예 소녀 Feng Jiachen(자료 제공/ Xi'an Cultural and Tourism Bureau)

중국 최고의 관광지 중 하나인 시안에는 병마용을 포함해 수많은 역사와 문화유적이 있다. 시안 문화관광국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1~11월에 시안을 찾은 국내외 방문객이 2.94억 명에 달한다고 한다. 12월 12일, 시안은 문화관광 사업의 통합과 홍보에 관한 회의를 개최하고, 2022년까지 시안을 세계적 수준의 관광지로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제안했다.

최근 시안에서 당나라 의상을 입고 우아한 춤을 선보인 Feng Jiachen이라는 곡예 소녀가 온라인에서 유명인사가 됐다. 중국에서 가장 인기 많은 짧은 영상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인 Douyin에서 이 소녀의 공연을 담은 영상 조회 수가 16.2억 건을 넘었다. 매일 밤 수많은 관중이 이 소녀의 공연을 지켜본다. 그중 다수가 이 소녀의 공연을 보기 위해 시안을 찾은 외부인들이다.

그녀가 매일 공연하는 거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안탑 끝자리에 위치한다. 밤이 되면 저녁 불빛들이 휘황찬란하고 아름답게 빛나며, 고대 도시 시안의 밤하늘을 밝힌다. 시안의 이름표 중 하나인 이 거리는 바로 Grand Tang Mall이다. 이곳에는 온라인 유명 밴드, 행위 예술, 전 세계에서 온 맛있는 요리, 쇼핑몰을 비롯한 중국의 전통 역사와 문화 같은 최고 인기 요소가 많다. '문화 + 관광 + 상업'을 대표하며, '야간 경제'의 동향 지표인 Grand Tang Mall은 중국의 첫 전국 시범 보행자거리 중 하나다.

시안은 최근 수년간 종종 더 많은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조처를 했다. 2019년 12월 1일, 시안은 중국 북서부에서 144시간 환승 무비자를 제공하는 최초의 도시가 됐다. 2019년 말 현재, 시안 셴양 국제공항은 국제 도시와 홍콩, 마카오 및 대만을 연결하는 총 88개의 노선을 운행하며, 전 세계 36개국과 74개 주요 허브 및 도시로 가는 비행편을 제공한다. 여기에는 '일대일로' 주변 20개국의 43개 도시도 포함된다.

▲
▲'Grand Tang Mall' 야간 전경(자료 제공/ Xi'an Cultural and Tourism Bureau)

2019년 3월, 시안은 '2019년 동아시아 문화 수도(East Asian Cultural Capital 2019)'로 선정됐다. 10월에는 에어비앤비(Airbnb)가 선정한 '2020 세계 탑 20 트렌딩 여행지 순위'에서 6위를 기록했다. 시안은 중국 도시로는 유일하게 이 순위에 올랐다. 요즘에는 병마용과 종루 및 고루 같은 전통적인 명소 외에 휘황찬란한 Grand Tang Mall, 계속 변화하는 시상 신구(Xixian New Area), Chanba 생태지구 및 시안 국제무역물류단지 같은 새로운 명소에 매료되는 국내외 관광객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자료 제공: Xi'an Cultural and Tourism Bureau, 기사출처/아시아넷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