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대한암협회, 의료 취약계층 암 환우 위한 암 극복 ‘고맙습니다’ 응원키트 제작
상태바
대한암협회, 의료 취약계층 암 환우 위한 암 극복 ‘고맙습니다’ 응원키트 제작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1.03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 경험자들이 멘토(Mentor)의 미니 그림 엽서 에세이 등 치료상태 관리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하는 다이어리
▲대한암협회 암 극복 ‘고맙습니다’ 응원키트 제작 기념촬영 사진.(사진 출처/ 대한 암협회)
▲대한암협회 암 극복 ‘고맙습니다’ 응원키트 제작 기념촬영 사진.(사진 출처/ 대한 암협회)

사단법인 대한암협회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신한생명 후원으로 1년간 의료 취약계층 암 환우들의 암 치료에 도움을 주고자 암 환자 맞춤형 ‘고맙습니다’ 응원키트(KIT)를 개발, 제작 했다고 밝혔다.

‘나의 하루, 소중한 당신의 하루 고맙습니다 키트(KIT)’는 암 환우의 항암 일정 관리를 위해 실용적인 응원을 담아 제작됐다. ‘고맙습니다’ 다이어리(수술, 항암, 방사선, 투약 등 본인의 치료 상태 관리, 위시리스트 등 현재 상태를 쉽고 편하게 기록할 수 있는 다이어리), 감염 관리 용품, 체온 관리 용품, 암 경험자들이 멘토(Mentor)가 되어 암 환우들이 용기와 희망을 갖고 암 치료의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니 그림 엽서 에세이, 암 경험자가 직접 제작한 응원 팔찌 등이다.

제작에 함께한 노동영 회장은 “암 환자들이 암과 싸우는 과정에서 상처받은 마음을 다독이고 암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본인의 의지뿐만 아니라 주변의 도움이 필요하며 고통과 아픔을 함께 이해하고 격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들을 응원하는 가족 , 친구, 동료와 같은 대한암협회가 될 수 있도록 암 경험자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제작된 ‘고맙습니다’ 응원 키트는 가톨릭대학교서울성모병원, 고대안암병원, 국립암센터,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순천향대학교서울병원, 울산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등 전국 10개 병원에 암 정보 교육센터 및 사회사업실을 통해 배포되며 갑작스러운 암 발병으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 취약계층인 300명의 암 환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

한편 건국대병원은 유방암센터에서 치료받은 환우가 지난 연말 유방암센터에 직접 만든 가방 20여 개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건국대병원에 따르면 기부자는 지난 2017년 건국대병원에서 유방암 수술을 받고 상태가 호전되어 현재는 정기적인 검사만 받고 있다.

이에 기부자는 본인이 운영하는 공방에서 손수 만든 가방 20여 개를 필요한 유방암 환우들에게 전달해달라며 유방암센터에 기부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