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02 11:41 (목)

본문영역

영화 '클로젯' 하정우, 첫 미스터리 장르 도전, 사라진 딸을 찾아나선 아버지 ‘상원’으로 변신!
상태바
영화 '클로젯' 하정우, 첫 미스터리 장르 도전, 사라진 딸을 찾아나선 아버지 ‘상원’으로 변신!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1.0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화 '클로젯' 하정우, 첫 미스터리 장르 도전(출처/ CJ엔터테인먼트)

영화 <클로젯>으로 첫 미스터리 장르 연기 도전에 나선 하정우가 지금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하정우, 끝나지 않은 새로운 도전!
김광빈 감독 “지금까지 하정우가 선보여온 것과는 또 다른 연기다”

<클로젯>은 이사한 새집에서 딸이 흔적도 없이 사라진 후, 딸을 찾아나선 아빠에게 사건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의문의 남자가 찾아오며 벌어지는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범죄, 액션, 드라마, 로맨스, 재난 등 장르를 가리지 않는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으로 대한민국 최고 배우의 위치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배우 하정우가 영화 <클로젯>으로 새로운 장르 연기에 도전한다. “시나리오가 완성되기 전부터 이야기의 설정이 굉장히 새롭다고 생각했다. 한 번도 도전해보지 못한 이야기와 장르여서 출연하게 되었다”며 작품의 첫인상과 출연 계기를 밝힌 하정우는 <클로젯>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진 딸을 찾아 나서는 아빠 상원 역으로 분했다.

능력 있는 건축가지만 가정에 소홀했던 상원은 급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고 딸 이나(허율)와 단둘이 남게 된다. 소원해진 딸과 가까워지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하지만 딸 이나는 이상 증세를 보이고 갑자기 사라진다. 이와 같은 스토리 속 하정우는 아이를 잃어버린 아버지의 절박한 마음부터 미스터리한 일과 마주하게 된 혼란과 두려움까지 폭넓은 감정을 연기하며 긴장감 있게 극을 이끈다.

▲영화 '클로젯' 하정우, 첫 미스터리 장르 도전(출처/ CJ엔터테인먼트)

그는 “상원의 시점은 곧 관객의 시점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미스터리한 실체에 대한 공포감을 잘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했다”며 실체 없는 존재를 마주한 긴장감과 두려움을 사실감 있게 전하기 위해 치밀하게 연구했음을 밝혔다. 특히 그는 시나리오 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은 물론 풍성한 리액션 연기로 생생한 상황과 감정을 표현해냈다는 후문. 김광빈 감독은 “지금까지 하정우가 선보여온 것과는 또 다른 연기다"라고 전해 하정우가 처음으로 도전하는 장르에서 보여줄 색다른 변신에 기대가 더해진다. 

생애 첫 미스터리 장르에 도전하는 하정우의 색다른 얼굴을 만날 수 있는 영화 <클로젯>은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벽장 문이 열리고, 아이가 사라졌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아내를 잃은 상원(하정우)과 그의 딸 이나(허율)
상원은 소원해진 이나와의 관계를 회복하기 위해 새집으로 이사를 간다.

상원은 이나와 가까워지기 위해 노력하지만 어긋난 사이는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다.
그러던 어느 날 이나가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며 웃기 시작한다.
하지만 평온도 잠시, 이나의 방 안에 있는 벽장에서 기이한 소리들이 들려오고 
이나에게 이상 증세가 나타난다. 
그리고 상원마저 이상한 꿈을 꾸지 시작한 지 얼마 후, 이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