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2-26 15:23 (수)

본문영역

보성 차밭 빛 축제, 겨울을 밝히는 남도 대표 축제 28만여 관광객 방문 '역대 최대'
상태바
보성 차밭 빛 축제, 겨울을 밝히는 남도 대표 축제 28만여 관광객 방문 '역대 최대'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1.07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보성차밭 빛축제, 28만여 관광객 방문 '역대 최대'(출처 / 보성군청)

지난해 11월 29일 개막해 겨울밤을 화려한 빛으로 수놓았던 제17회 보성 차밭 빛 축제가 누적 관람객 28만 명을 돌파하며 지난 1월 5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전남 보성군은 38일 동안 진행된 이번 보성 차밭 빛 축제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관람객을 맞이했으며 입장권 판매로만 2억여원의 이익을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빛 축제는 국내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6.5m 규모의 버블트리, 3D 샹들리에로 큰 주목을 받았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달 조명, 만송이 LED 차 꽃, 빛의 놀이터, LED 숲 등을 설치해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소망 카드 달기와 소망 등 만들기 체험은 연말연시 빛 축제를 찾은 관람객들에 큰 인기를 끌었으며 새롭게 선보인 빛 컨테이너는 따뜻한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며 언 몸을 녹일 수 있어 방문객의 호평을 받았다.

더불어 LED 퍼레이드와 매주 금·토요일에 진행된 버스킹 공연 또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화장터는 식당, 농·특산품 판매장 등으로 꾸려져 보성의 겨울철 별미를 맛보는 공간으로도 큰 사랑을 받았다.

군 관계자는 "보성 차밭 빛 축제가 대한민국의 겨울을 밝히는 남도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올해는 더욱 아름답고 환상적인 빛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세계 문화예술인들이 즐기는 보성 차밭 빛 축제를 준비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