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최우수' 등급 시설로 선정
상태바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최우수' 등급 시설로 선정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1.0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전국 '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
▲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평가 '최우수'

부산 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하는 '2019년 전국 청소년 수련 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시설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청소년 수련 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근거로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주관하여 전국 460여 개의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특화시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번 평가에서 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수련 시설 운영 및 관리체계, 청소년 이용 및 프로그램 운영사항, 인사조직 관리, 시설 및 안전, 시설 운영 발전 등 전반에 대한 서류 및 현장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건축, 토목, 기계, 소방, 전기, 등 전문기관들의 종합안전점검에서도 전 분야 A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또한 방과 후에 나 홀로 있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대한 158개 대상 기관 평가에서도 서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전국 '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서구청소년문화의집 관장 김지영은 "서구청소년문화의집이 전국 청소년 수련 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기관으로 선정된 것은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 성장을 위해 노력한 결과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충북 제천시가 운영하는 제천청소년문화의집과 장락청소년문화의집도 '2019년 전국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

제천시에 따르면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따라 여성가족부가 2년에 한 번 전국 471곳의 시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7년 '적정' 등급이었던 제천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최우수' 등급 선정과 함께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했다는 심사위원의 호평을 받았다.

제천청소년문화의집과 장락청소년문화의집은 수련시설 운영 및 관리, 청소년 이용과 프로그램 운영, 대외협력 및 홍보 등 수련시설 운영의 전반적인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